네이버클라우드-IBK기업은행, 디지털 금융 혁신 위한 업무협력
네이버클라우드-IBK기업은행, 디지털 금융 혁신 위한 업무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2.2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와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네이버클라우드와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와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민간 클라우드와 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금융 시장을 선도하고자 하는 기업은행의 의지와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클라우드의 기술의 만남으로 진행됐다. 

양사는 ▲기업은행의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인 IBK 퍼스트랩(1st Lab)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구축 시 네이버클라우드와 적극적인 협력 ▲시너지가 기대되는 혁신 기술 및 아이디어 보유 기업에 대한 정보 공유 및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그린하우스 프로그램’ 혜택 제공 ▲기업은행의 클라우드 도입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 등에 상호 협력한다는 것이 협약의 주요 골자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클라우드 인프라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 AI 등 네이버가 보유한 다양한 기술들을 활용하여 양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은행과 IBK 퍼스트랩 기업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강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