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리테일앤인사이트 토마토 POS에 클라우드 플랫폼 인프라 제공
네이버클라우드, 리테일앤인사이트 토마토 POS에 클라우드 플랫폼 인프라 제공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2.2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리테일앤인사이트와 함께 중소슈퍼마켓의 상생 비즈니스를 모색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리테일앤인사이트와 함께 중소슈퍼마켓의 상생 비즈니스를 모색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리테일앤인사이트(대표 성준경, 안병연)의 O2O 기반 토마토 POS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인프라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국내 B2C와 B2B 통합 슈퍼마켓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서버·네트워크·스토리지·보안·매니지먼트 등 플랫폼에 필요한 대부분의 시스템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위에 구축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중소 슈퍼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토마토 POS'를 통해 업계 최초로 온·오프라인 구분 없는 결제와 실시간 유통 데이터 분석을 지원해 중소 슈퍼의 온라인 유통 전환에 도움을 준다.

'토마토 POS'는 향후 2만 개 마트에 6만 대 이상 설치될 예정이며, 해당 POS 시스템은 모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운영된다. 

리테일앤인사이트 안병연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가 국내 중소상공인과의 상생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이해와 탄탄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어, 사업 초기 단계부터 함께 시스템을 만들어 간다면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판단했다”고 전했다.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상무는 “리테일앤인사이트의 '토마토 POS'는 식품 유통 업계에서 클라우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선도 사례중 하나”라며, “리테일앤인사이트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내 지역 마트 산업의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고, 해외식품 유통 시장까지 확대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을 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