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P2P 기업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 심사 지원 프로모션 오픈
네이버클라우드, P2P 기업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 심사 지원 프로모션 오픈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2.2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P2P 기업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 심사 지원 프로모션을 오픈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P2P 기업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 심사 지원 프로모션을 오픈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온투법)이 시행됨에 따라 온투법 심사를 준비해야 하는 P2P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인프라 컨설팅 및 초기 구축을 지원해주는 프로모션을 발표했다. 

지난 8월 27일 시행된 온투법은 P2P 금융업을 영위할 수 있는 기업의 기준과 영업 행위 등을 제도화한 법으로, P2P업체를 양성화하고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법이다. 해당 법 시행으로 인해 국내 200여 개의 P2P 기업들은 당장 내년 8월까지 등록 요건과 온투법에서 명시하고 있는 기업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P2P 기업이 전자금융사업사업자에 준하는 보안 규정과 인프라 구성을 갖춰 온투법 심사를 통과할 수 있도록 돕고, 이에 필요한 초기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까지 지원하는 프로모션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온투법 심사 과정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P2P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인프라 컨설팅 및 초기 구축 혜택 ▲인프라 영역에서의 온투법 대응 협력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금융 전용 크레딧 500만 원 ▲약정 할인 등이 제공된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윤희영 팀장은 “네이버클라우드는 금융보안원의 클라우드 안정성 평가항목을 100% 충족한 금융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인만큼, 다양한 보안인증 및 온투법 심사에 대응하며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용자가 안전한 투자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네이버클라우드는 P2P 기업들에 적극 지원핳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