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연세대,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 구축…글로벌 진출 협력
네이버클라우드-연세대,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 구축…글로벌 진출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2.1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연세대학교와 함께 글로벌 진출 위한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을 공동 구축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연세대학교와 함께 글로벌 진출 위한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을 공동 구축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가 국내 최초로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와 함께 온라인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을 구축하고, 교육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지난 7월 연세대학교의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교육 플랫폼 ‘와이에드넷(Y-EdNet)’을 구축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 지원과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을 협업한 바 있다. 이번 구축을 통해 네이버클라우드가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과 함께 만든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은 ‘와이에드넷’을 활용한 최초의 교육과정이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네이버클라우드와 데이터사이언스 전문 교수진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교육과정은 코딩과 데이터 분석 관련 지식이 없는 비전공자도 쉽게 들을 수 있도록 이론적 교육에 치우치지 않는 프로젝트 기반의 강의이며, 마케팅, 금융, ICT, 제조, 의약학 등 산업에서 기업이 직면한 도전적 과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해당 강의는 연세대 교수진과 네이버를 비롯한 실리콘밸리 기업의 데이터사이언스 실무자가 직접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또, 과정 수료 후 최종 시험을 통과한 수강자는 네이버클라우드와 연세대학교 공동명의의 수료증을 취득하게 된다. 2021년 1월부터 기초 과정과 응용 단계로 각각 8주의 교육 기간으로 운영되고, 12월 한달 간 수강신청 오픈 이벤트로 수강료 50%가 지원 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 임태건 상무는 “안정적인 대학교 온라인 강의 및 수강 관리 플랫폼 구축과, 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지원을 적극 이어나가며 교육 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