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우리은행, 공유플랫폼·공급망금융 전략적 제휴
쏘카-우리은행, 공유플랫폼·공급망금융 전략적 제휴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2.1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빌리티와 금융 데이터 결합한 디지털 융복합 상품 개발
박재욱 쏘카 대표(왼쪽)와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박재욱 쏘카 대표(왼쪽)와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쏘카(대표 박재욱)가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과 ‘공유 플랫폼 및 공급망금융 전략적 제휴 협약’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재욱 쏘카 대표와 권광석 우리은행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플랫폼 공동 마케팅부터 양사 데이터를 융합한 상품개발 등의 협력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쏘카는 카셰어링, 라이드헤일링 등의 모빌리티 데이터와 우리은행의 축적된 금융 노하우가 결합된 공급망금융 상품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쏘카는 우리금융지주의 계열사 우리카드와도 협업해 쏘카의 ‘캐스팅’을 이용해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우리카드의 할부금융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양사의 데이터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협력모델이 이용자들의 편익으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의 사업 역량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쏘카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우리은행의 금융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은행의 금융데이터와 쏘카의 모빌리티 데이터 결합을 통한 신규 사업모델 발굴 및 제휴 마케팅을 통해 동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