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스코리아, 유니버설로봇 공인인증교육센터 인증업체로 지정
다스코리아, 유니버설로봇 공인인증교육센터 인증업체로 지정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2.0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스코리아 차현성 대표(왼쪽)와 유니버설로봇 이내형 대표가 공인인증교육센터 인증을 지정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다스코리아 차현성 대표(왼쪽)와 유니버설로봇 이내형 대표가 공인인증교육센터 인증을 지정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다스코리아가 유니버설로봇 공인인증교육센터 국내 1호 인증업체로 지정됐다고 7일 밝혔다. 

다스코리아는 2004년 설립되어 슈나이더일렉트릭, 필츠 등 유럽의 주요 전장/제어 부품을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국제 기준인 IEC61439에 맞는 패널 및 시스템을 제작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품질 기준을 만족시키기 위해 2019년 3월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2019년 국내 스마트 팩토리 구축이라는 흐름에 맞춰 유니버설로봇과 공식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 다양한 분야에 유니버설로봇을 적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니버설로봇의 공인인증교육센터 인증업체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유니버설로봇에서 제공하는 가이드 라인을 준수하며, 기본적으로 협동로봇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센터와 설비를 갖춰야 한다. 트레이너는 유니버설로봇으로부터 로봇 교육을 이수 받는 것은 물론, 전문 트레이너로서 교육을 진행하는 방법까지 습득해야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을 이수한 뒤 부여 받는 자격증은 전 세계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는 국제 자격증의 효력을 갖는다.

유니버설로봇의 공인인증교육센터는 무료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유니버설로봇 아카데미가 확장된 것으로 기존에 제공되던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과정은 물론 고급 기술자 및 실무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니버설로봇 아카데미는 2017년 출범하여 현재까지 전세계 130여 개국 이상에서 약 5만 5000여 명이 신청한 온라인 무료 교육 플랫폼이다.

다스코리아 차현성 대표는 “유니버설로봇의 공식 파트너로 함께 하면서, 공인인증교육센터 1호 인증업체로 선정됐다”며 “이를 통해 자사가 보유한 기술 역량과 공인인증교육센터의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접목시켜 국내의 더 많은 엔지니어가 스마트팩토리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