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2세대 RF 멀티칩 모듈 출시
NXP, 2세대 RF 멀티칩 모듈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2.0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파수, 전력 및 효율성 향상
NXP는 주파수, 전력 및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2세대 RF 멀티칩 모듈을 출시했다.
NXP는 주파수, 전력 및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2세대 RF 멀티칩 모듈을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NXP반도체는 셀룰러 기지국의 5G mMIMO(대용량 다중 입출력) 액티브 안테나 시스템의 진화된 요구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포괄적인 에어패스트(Airfast) RF 파워 멀티칩 모듈(MCM) 2세대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3일 발표했다.

5G 커버리지 가속화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올인원 파워 앰프 모듈 제품군은 NXP의 이전 세대 MCM과 동일한 풋프린트 내에서 더 높은 출력 전력, 확장된 주파수 커버리지, 더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는 NXP의 최신 LDMOS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신형 AFSC5G26E38 에어패스트 모듈은 2세대 MCM 제품군에서 제공되는 향상된 성능의 대표적인 예다. 이 장치는 라디오 유닛 크기를 늘리지 않고도 기지국 타워당 5G 커버리지의 폭 확대에 대한 필요성을 해소하면서 이전 세대 대비 20% 높은 출력 전력을 제공한다.

또한 5G 네트워크 전력 소비량을 전반적으로 줄이기 위해 이전 세대보다 4포인트 높인 45%의 전력 부가 효율이 특징이다. 신형 AFSC5G40E38은 3.7~4.0GHz의 5G C밴드를 지원하여 NXP의 최신 세대 LDMOS의 고주파수 성능을 부각시켰으며, 최근 일본 NEC 라쿠텐모바일에 의해 채택되었다.

폴 하트 NXP 무선 전력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은 "NXP의 최신 멀티칩 모듈은 LDMOS의 개선된 성능과 강화된 통합을 통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통합을 위한 NXP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각 모듈에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게 되었고, 이는 고객이 소싱, 조립 및 테스트해야 할 구성요소가 더 적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결과 더 강력하면서도 비용 효율적이고 콤팩트한 디자인이 탄생했다. 이를 통해 5G 확장의 필요성에 대처하고 있는 고객사와 네트워크 모바일 사업자들의 시장 출시 시기가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