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클라우드 DBMS 부문’ 리더 기업 선정
테라데이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클라우드 DBMS 부문’ 리더 기업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2.0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라데이타 로고
테라데이타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테라데이타(한국지사장 김희배)는 2020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부문’ 리더 기업에 선정되었다고 2일 밝혔다. 

가트너가 발표한 ‘2020년 매직 쿼드런트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보고서는 16개 업체들의 비전 완성도 및 세부 조사와 같은 실행 능력 등을 평가했다.

테라데이타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플랫폼 ‘테라데이타 밴티지’는 네 가지 평가 항목 중 ▲기존 데이터 웨어하우스 ▲논리적 데이터 웨어하우스 ▲데이터 사이언스 및 딥 러닝 등 세 가지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으며, 운영 인텔리전스 부문에서 두 번째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스티브 맥밀런 테라데이타 CEO는 “테라데이타는 클라우드에서 최고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즉, 고객에게 테라데이터의 최고 강점인 크고 복잡한 워크로드를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현대적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는 동시에 인프라 선택 유연성을 확보해 벤더 선택 자율성을 높여주며 락인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한다”며, “테라데이타는 업계 3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분석 플랫폼 공급업체로서 인프라 환경에 관계없이 동일한 소프트웨어, 기능 및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가트너의 DBMS 분야 리더 선정 결과는 클라우드 시장 내 테라데이타의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의 클라우드 여정 지원에 대한 테라데이타의 헌신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