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반도체 'LPC55S16 MCU', PSA∙SESIP 레벨 2 인증 획득
NXP반도체 'LPC55S16 MCU', PSA∙SESIP 레벨 2 인증 획득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1.1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 LPC55S16 MCU 제품은 PSA 레벨 2 및 SESIP 레벨 2 인증을 획득했다.
NXP LPC55S16 MCU 제품은 PSA 레벨 2 및 SESIP 레벨 2 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NXP반도체는 PSA 인증 제도와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위한 글로벌 플랫폼 보안평가제도(SESIP) 모두에서 LPC55S16 MCU 제품이 레벨 2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발표했다.

PSA 인증 제도는 Arm이 공동 개발했으며, SESIP는 임베디드 프로세서에 대한 보안 보호 프로파일을 이용한다. IoT 및 산업용 엣지 애플리케이션이 빠르게 확장됨에 따라 기기 보안과 데이터 보호가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이러한 가운데 해당 인증은 NXP의 설계에 의한 보안 방식을 검증하고 NXP 지원 엣지 장치에 대한 OEM과 소비자의 신뢰를 더욱 강화한다.

NXP EdgeVerse 컴퓨팅 및 보안 포트폴리오에 속한 LPC55S16 MCU는 Arm Cortex-M33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범용 LPC5500 MCU 시리즈 중 하나이다. 이 시리즈는 40nm NVM 프로세스 기술, 고급 보안 및 혼합 신호 기능을 활용해 성능 효율성을 제공한다.

SESIP와 PSA 인증의 테스트 및 검증은 세계 독립 보안 평가 연구소인 브라이트사이트가 실시했다.

LPC55S16 MCU가 보안 견고성을 검증하는 종합 보증 프레임워크에 기반한 PSA 인증 레벨 2를 달성함으로써, 장치 제조업체들은 추가적인 보안 테스트를 줄이고 신제품 출시 속도를 향상할 수 있게 됐다. PSA 루트 오브 트러스트(PSA-RoT) 보안 클레임에 대한 25일 기한의 실험실 평가를 통해, 확장 가능한 소프트웨어 공격에 대한 디바이스의 보호 능력도 입증했다.

SESIP 2를 달성하기 위해 LPC55S16 MCU는 브라이트사이트에서 발행한 소스 코드 분석 및 침투 테스트를 거쳤으며, 다른 독립 인증 기관의 검증을 받았다. SESIP 인증은 제품의 보안 클레임이 테스트 및 검증을 받았음을 보증하고, LPC55S16 MCU의 기본 공격 가능성에 대한 저항성을 입증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