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AWS, 차량용 엣지투클라우드 솔루션 개발 협력
NXP-AWS, 차량용 엣지투클라우드 솔루션 개발 협력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1.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는 AWS와 차량용 엣지투클라우드 솔루션 개발을 협력한다.
NXP는 AWS와 차량용 엣지투클라우드 솔루션 개발을 협력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NXP반도체는 자동차 산업에서 커넥티드 카 사업 기회를 확대하도록 돕는 솔루션 개발을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력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안전한 차세대 자동차용 엣지투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자동차 제조업체, 비즈니스 파트너, 소비자들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동차 산업의 초점이 마력에서 컴퓨팅 파워로 이동함에 따라, 데이터가 미래의 자동차 혁신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혁신은 자동차에 대해 가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하고 새로운 데이터 기반 서비스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자동차 전체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액세스 확장,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안전한 커넥티비티 및 간소화된 머신러닝(ML)을 통해 전환을 가속화하고, 원격 업데이트를 통해 수명에 걸쳐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지능형 차량을 구현할 수 있다.

자동차 산업은 미래 커넥티드 카의 유망한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클라우드에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고 자동차 전체 데이터에 중앙 집중식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컴퓨팅 솔루션이 필요하다. 서비스 지향 게이트웨이를 위한 NXP의 새로운 S32G 차량 네트워크 프로세서와 AWS 엣지 및 클라우드 서비스의 조합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다.

헨리 아데볼 NXP 자동차프로세싱 담당 총괄 겸 수석 부사장은 "NXP는 AWS와 협력을 통해 자동차 데이터의 가치를 높이고 엣지-투-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함으로써, 자동차 업계 고객사의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 가속화를 도울 수 있게 됐다"며 “고객사들이 머신러닝 및 무선 업데이트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능력과 새로운 자동차 데이터 통찰력을 갖추어 차량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