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50W Qi 무선 충전 IC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50W Qi 무선 충전 IC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1.1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세계 최고 속도의 50W Qi 무선 충전 IC를 출시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세계 최고 속도의 50W Qi 무선 충전 IC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Qi 무선 충전 IC인 STWLC88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최대 50W까지 전력을 제공하는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소비자들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과 그 외 개인용 전자장치를 케이블 없이, 그러나 플러그를 연결한 것만큼 빠르고 효율적으로 충전하게 해준다. ST의 최첨단 50W 무선 전력 IC는 이전 세대 디바이스보다 두 배 빠른 속도로 스마트폰을 충전한다. 

개인용 전자장치 충전을 위한 안전한 무선 고전력 전송 디바이스는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통신과 FOD(Foreign Object Detection), 과열, 과전압, 과전류 보호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WPC의 회원사인 ST는 이를 위해 표준을 넘어서는 특허 받은 하드웨어와 첨단 신호처리 알고리즘, STSC(ST SuperCharge) 프로토콜을 개발해, 업계 표준 Qi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에 기반한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수년 동안 주력해 왔다.

ST 고객들은 이처럼 향상된 기능의 STWLC88 및 STWBC2 디지털 컨트롤러로 구성된 완벽한 턴키 Tx/Rx 솔루션을 활용해, Qi 사양을 준수하면서도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고전력을 전송할 수 있다. 

ST의 아날로그 커스텀 제품 부문 사업본부장인 프란체스코 이탈리아는 “ST의 최신 STWLC88 무선 충전 IC는 무선 충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으로, 업계 최고의 효율성과 전력 전송 및 안전성을 제공한다”며, “세계 최고 속도의 충전 IC를 출시하여, 5G 통신 시대의 고전력 충전기에 대한 수요 증가를 해결할 수 있도록 ST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전력 레벨을 폭넓게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