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IoT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사전 인증 획득 무선 모듈 제품군 확장
실리콘랩스, IoT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사전 인증 획득 무선 모듈 제품군 확장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1.0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 지그비, 스레드 및 멀티 프로토콜 모듈 선택 가능
실리콘랩스 모듈
실리콘랩스 모듈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첨단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요건들을 해결하도록 설계된 사전 인증 획득 무선 모듈 제품군을 확장한다고 3일 밝혔다.

새로운 제품군은 상용 및 컨수머 IoT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멀티 프로토콜 솔루션을 위해 전체 스택을 지원하는 업계 유일의 모듈들로 구성되며, 유연한 패키지 옵션과 고도로 집적된 디바이스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높은 집적 수준을 나타내는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모듈 제품들은 시스템인패키지(SiP)와 전통적인 PCB 모듈을 포함한 다양한 패키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SiP 모듈은 소형화된 소자들을 사용하여 공간 제약이 있는 IoT 설계에 복잡한 RF 설계와 인증의 필요성을 없애주는 모듈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 PCB 모듈은 유연한 핀 연결이 가능하며, 이와 함께 RF 성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옵션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모듈 제품군에는 xGM210PB, BGM220, MGM220, BGX220 Xpress 등이 있다.

xGM210PB는 ARM PSA 레벨 2 인증을 획득한 획기적인 IoT 디바이스 보안 기술인 시큐어볼트 기능과 함께, 블루투스, 지그비, 오픈스레드의 다중 프로토콜 지원이 특징이며, 와이파이 무선 기술과의 공존을 위한 기능도 지원한다. 커넥티드 조명, 게이트웨이, 보이스 어시스턴트 및 스마트미터 인홈디스플레이(IHD) 등 IoT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한 xGM210PB 모듈은 최대 +20dBm의 송신전력과 -104dBM이상의 향상된 수신감도를 제공한다. 

BGM220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블루투스 모듈 중 하나이자 블루투스 방향탐지 기능을 지원하는 최초의 모듈이다. 사전 인증을 획득한 이 통합 블루투스 5.2 모듈은 1개의 코인셀 배터리로 최장 10년 동안 동작하므로 가전, 자산 추적 태그, 비콘, 휴대용 의료기기, 피트니스, 블루투스 메시 저전력 노드 등 다양한 블루투스 LE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MGM220은 조명 제어, 빌딩 및 산업 자동화 센서를 포함한 친환경 초저전력 IoT 제품에 이상적인 저전력 저가형 모듈이다. 이 모듈은 지그비 그린 파워(Zigbee Green Power)와 에너지 하베스팅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BGX220 Xpress는 온보드 블루투스 스택, Xpress 명령 인터페이스, 그리고 사전 프로그램된 케이블 대체 통신 펌웨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펌웨어 개발도 필요로 하지 않는 블루투스 LE 솔루션에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모듈은 크기와 안전, 환경 관련 과제에 대응하기 위한 HMI 기기 등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이들 모듈은 실리콘랩스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완벽한 통합개발환경(IDE)인 심플리시티 스튜디오 5에 의해 지원된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 5는 네트워크 분석기,특허 받은 에너지 프로파일러 같은 프리미엄 기능들과 함께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스택, 애플리케이션 데모, 모바일 앱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매트 손더스 IoT 마케팅 및 애플리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실리콘랩스는 IoT 디바이스에 무선 연결을 추가할 때 발생하는 여러 과제들을 해결해 왔다”며, “새로운 모듈 제품들은 RF 엔지니어링 및 시험과 관련한 복잡한 문제들에 대해 간단하면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IoT 디바이스 제조사들이 사전 인증을 획득하고 보안성을 확보한 무선 기기들을 시장에 신속히 출시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