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드롭박스, SMR HDD ‘울트라스타 DC HC650 20TB’ 승인 대열 합류"
웨스턴디지털 "드롭박스, SMR HDD ‘울트라스타 DC HC650 20TB’ 승인 대열 합류"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1.0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센터 용량, 효율성, 확장성 확보
웨스턴디지털 울트라스타 DC HC650 20TB
웨스턴디지털 울트라스타 DC HC650 20TB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웨스턴디지털은 글로벌 공동 작업 플랫폼 드롭박스가 웨스턴디지털의 호스트 관리형 기와식 자기기록(SMR) HDD ‘울트라스타 DC HC650 20TB’를 승인하는 최초 기업 중 하나가 됐다고 2일 발표했다.

드롭박스는 수 엑사바이트 규모에 달하는 맞춤형 스토리지 플랫폼의 스토리지 기반으로 웨스턴디지털의 SMR HDD를 활용한다. 이를 통해 6억 명 이상의 온라인 고객에 데이터 내구성 및 가용성의 희생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최고 수준의 스토리지 집적도와 최저 총소유비용(TCO)의 이점을 유지, 혁신전략을 지속할 수 있게 됐다.

업계 최초 20TB HDD인 울트라스타 DC HC650은 향상된 스토리지 집적도 및 전력효율 개선을 통해 스케일아웃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비교 불가능한 수준의 낮은 총소유비용을 제공한다. 많은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폭증하는 데이터에 대응하기 위해 업계 최대 용량을 지원하는 SMR HDD의 이점을 인식, 도입하고 있다.

엑사바이트 규모에 달하는 데이터센터 수요와 관련 자산 및 운영비를 고려했을 때, 고객은 TB당 저비용, 고집적도, 낮은 전력소모량, 고신뢰성 등 SMR HDD의 장기적인 가치를 통해 최종적인 비용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앤드류 퐁 드롭박스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은 “드롭박스는 스토리지 플랫폼을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웨스턴디지털과 오랫동안 협력해왔다”며, “드롭박스는 한층 높은 용량의 20TB SMR HDD를 도입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더 큰 가치를 고객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인 웨스턴디지털과 협력을 지속, 클라우드 인프라의 지평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앤드류 도리안 웨스턴디지털 엔터프라이즈 HDD 부문 부사장은 “드롭박스는 규모에 맞게 SMR을 도입해온 선구적인 기업으로, 업계 최대 용량의 HDD를 클라우드 인프라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등 초기 도입 기업으로서의 이점을 누리고 있다”며, “웨스턴디지털은 드롭박스와의 장기 파트너십을 지속함으로써 드롭박스가 클라우드 서비스, 온라인 스토리지, 원격 협업 툴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에 발맞춰 규모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