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디자인 총괄로 플러스엑스 최봉호 이사 영입
리디, 디자인 총괄로 플러스엑스 최봉호 이사 영입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0.2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봉호 리디 디자인그룹 총괄
최봉호 리디 디자인그룹 총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서비스 디자인 그룹을 신설하고 플러스엑스 디자인 디렉터 최봉호 이사를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리디에 합류하게 된 최봉호 이사는 디자인 컨설팅 회사 플러스엑스에서 10년간 다양한 브랜드의 UX/UI 경험을 축적한 디자인 전문가로 29CM 모바일 앱 UX/UI 구축, G9 커머스 구축, 신세계 백화점/이마트 앱 구축 등 대규모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리디는 지난 10년 동안 전자책을 시작으로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인프라를 단단히 구축해왔다. 특히, 지난 4월에는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전자책 단말기 ‘리디페이퍼’가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등 리디 서비스 전반에 걸쳐 사용자 경험을 위한 기능과 디자인에 신경 써왔다.

최봉호 이사 영입으로 리디는 제품 센터 내에 디자인 그룹을 신설하고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담아 올바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 디자인과 UX 디자인에 더욱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최봉호 리디 디자인 그룹 총괄은 “견고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리디에 합류하게 됐다”면서, “리디의 브랜드 철학을 계승하여 넥스트 리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기식 리디 대표는 “오랜 기간 다양한 브랜드의 디자인 경험을 고루 갖춘 최봉호 총괄이 합류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리디가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확장함에 따라 적극적인 우수 인재 영입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