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PlantPAx 5.0 분산제어시스템 발표
로크웰오토메이션, PlantPAx 5.0 분산제어시스템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0.1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성, 수익성 향상 및 공장 운영 전반 리스크 절감
로크웰오토메이션 로고
로크웰오토메이션 로고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로크웰오토메이션은 15일 PlantPAx 5.0 분산제어시스템(DCS)을 발표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버전의 DCS는 산업 생산자들이 공장 전반에 걸쳐 확장 가능한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뛰어난 운영을 제공하여 공장 운영 라이프사이클을 개선한다.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시스템은 컨트롤러 전용 공정 기능성을 도입해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시스템 자산 가용성을 향상시켜 규제를 받는 업계가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하며, 전사적으로 분석 능력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직관적 형태의 워크플로우와 업계를 선도하는 사이버 보안 표준을 통해 각 팀은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공장들이 더 빠르게 수익을 구현할 수 있는 DCS 인프라를 설계, 도입,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짐 윈터 로크웰오토메이션 글로벌 공정 총괄은 "이번에 나온 새 시스템 기능들은 고객사가 설계와 시운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크게 개선되었다. 향상된 기능성은 공정 관리 레이어를 기업에 통합하는 전반적인 능력을 한 차원 높인다. 시스템 라이프사이클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상의 리스크를 낮춤으로써 최종 사용자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할 혁신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고 전했다.

공정의 엔드 유저들은 전통적인 DCS로 인한 부담 없이 경험 개선의 혜택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요구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5.0 버전은 기존 사용되고 있던 DCS를 혁신했으며 주요 기능은 △설치공간 감소 △프로젝트 일관성 △워크플로우 간소화 △사이버보안 위한 TÜV 인증 획득 △분석 기능탑재 등이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아태지역 산업 디렉터 하미트 싱 소디는 “PlantPAx 5.0 분산제어시스템은 고객의 비즈니스 및 운영 과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생산성과 효율성의 균형을 맞추고 탁월한 단순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