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IoT 기기용 블루투스 포트폴리오 강화
실리콘랩스, IoT 기기용 블루투스 포트폴리오 강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9.1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랩스 BGM220
실리콘랩스 BGM220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사물인터넷(IoT) 개발자들을 위해 업계 선도적인 RF 성능을 제공하는 자사의 저전력 블루투스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10일 밝혔다.

실리콘랩스는 블루투스 5.2 표준과 관련하여 시스템온칩(SoC), 시스템인패키지(SiP), 모듈, 네트워크 코프로세서(NCP)를 포함해 성능, 유연성, 패키지별로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실리콘랩스의 IoT 솔루션은 전력 효율, 비용, 크기 및 단순성에 최적화되어 있다. 

실리콘랩스는 이번 BGM220S 출시로 자사의 저전력 블루투스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했다. 6x6mm 크기의 BGM220S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블루투스 SiP 중 하나이다. 초소형에 저렴하면서 배터리 수명도 오래 가는 이 SiP 모듈은 극소형 IoT 제품 설계에 블루투스 연결을 턴키로 추가할 수 있게 해준다.

이와 함께 더 우수한 링크 버짓으로 더 넓은 통달 거리를 지원하기 위해 무선 성능에 최적화하여 약간 더 큰 크기를 갖는, PCB 모듈 BGM220P도 출시된다. BGM220S와 BGM220P는 코인 셀 배터리 1개로 최장 10년까지 동작하며, 블루투스 방향탐지 기능을 지원하는 최초의 블루투스 모듈이다. 

실리콘랩스의 IoT 사업을 총괄하는 매트 존슨 수석 부사장은 “저전력 블루투스 제품 포트폴리오는 동급 최강의 성능, 저전력 특성, 크기, 보안 기술을 갖춘 완벽한 무선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하는 실리콘랩스의 독보적인 능력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