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마트홈트’ 앱 충성고객 27% 증가”
LG유플러스 “‘스마트홈트’ 앱 충성고객 27% 증가”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08.2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의 구독형 서비스 ‘스마트홈트’ 앱 충성고객이 27% 증가했다.
LG유플러스의 구독형 서비스 ‘스마트홈트’ 앱 충성고객이 27% 증가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카카오 VX와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스마트홈트’ 앱이 7월 말 기준 3번 이상 방문한 충성고객이 전월 대비 2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구독형’으로 탈바꿈한 뒤 한달 만이다. ‘스마트홈트’는 실시간 자세 교정을 받으며 집에서도 정확한 자세로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맨손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외에도 요가, 필라테스, 골프피트니스, 복싱, 댄스, 키즈 등 40여 개의 다양한 맞춤 홈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홈트 이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단순 체험성이 아닌, 계획을 설계하고 운동한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 플랜’을 설계한 고객 기준 평균 운동횟수가 주 2회 이상인 사용자 수는 60%, 운동횟수 기준 상위 20%의 회당 운동시간 또한 25% 증가했다. 

운동 계획을 가장 많이 설계한 고객군은 단연 30대 여성으로 나타났고, 운동시간이 가장 긴 고객군은 40대 여성으로 집계됐다.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로는 스트레칭이 꼽혔고, 운동 완료율이 가장 높은 콘텐츠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조사됐다.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손민선 상무는 “LG유플러스는 고객이 꾸준한 관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스마트홈트의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