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원팀, ‘AI 스터디 위크’ 개최…다양한 AI 학습 콘텐츠 제공
AI원팀, ‘AI 스터디 위크’ 개최…다양한 AI 학습 콘텐츠 제공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8.1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제작 콘텐츠,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 외부 우수 콘텐츠로 구성
모델이 스마트폰을 통해 AI 스터디 위크에서 제공하는 AI 학습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모델이 스마트폰을 통해 AI 스터디 위크에서 제공하는 AI 학습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국내 산·학·연 AI 협력체인 AI원팀(AI One Team)이 8월 10일부터 2주간 ‘AI 스터디 위크(AI Study Week)’를 개최하고 AI/DT(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관심과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AI원팀은 지난 2월 결성된 협력체로서, 대한민국 AI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양성 플랫폼 조성, 실제 산업현장에서의 AI 적용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한 산업간 협업 강화, 중소·벤처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AI 오픈 생태계를 조성해 ‘대한민국 AI 1등 국가’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AI원팀은 KT을 비롯해 한양대, KAIST, 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이 협업하고 있다.

AI원팀은 AI 인재양성의 첫 단계로 AI에 대한 저변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7월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해 AI원팀의 AI 추천도서를 소개한 바 있으며, 그 후속으로 AI에 관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AI 스터디 위크를 개최한다.

AI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이 AI에 익숙해지고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이다.

AI 스터디 위크에서 제공되는 영상 콘텐츠는 KT 제작 콘텐츠,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 그리고 외부의 우수한 공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AI원팀에서 제작한 콘텐츠도 포함된다.

AI원팀에 참여하고 있는 KT는 AI에 대한 이해를 돕는 미니강좌 콘텐츠 5편을 자체 제작해 제공한다. KT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획했던 콘텐츠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AI에 흥미를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외부에 공개한다.

AI원팀 사무국은 “국내 AI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번 AI 도서 추천에 이어 AI원팀 산학연이 힘을 합쳐 ‘AI 스터디 위크’를 개최한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AI에 관심을 갖고 이해하는 것이 AI 1등 국가로 가는 원동력이라 생각하고, AI원팀이 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