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NH농협은행 EDR 확장 사업 수주
지니언스, NH농협은행 EDR 확장 사업 수주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8.0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금융권 최대 10만대 규모 진행
지니안 인사이츠 E V2_대시보드
지니안 인사이츠 E V2_대시보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지니언스(대표 이동범)가 NH농협은행의 ‘단말 이상행위 탐지 및 대응 솔루션 도입’의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확장 사업을 수주 했다고 3일 밝혔다.

국내 최대인 10만대 규모로 진행되는 NH농협은행의 단말기반 지능형 위협 탐지 및 대응(EDR) 본 사업은 지난해 시범사업을 거쳐 올해 1차 확대 사업 등 단계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지니언스는 지난해 4,500여대 규모의 시범사업에 EDR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SK인포섹은 주 사업자로 EDR 솔루션 구축 및 시스템 연계, 솔루션 최적화 및 커스트마이징을 기반으로 시스템 운영 안정화를 담당했다. 

NH농협은행은 기존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의 한계 극복, 단말의 다양한 정보 수집을 통한 가시성 확보, 단말의 이상행위 대응 및 확산 방지, 단말 침해 사고에 대한 빠른 조사 및 대응, 최신 기술을 이용한 보안 강화를 목표로 EDR(Endpoint Detection & Response) 솔루션을 도입을 추진해 왔다.

NH농협은행의 EDR 사업은 단말 보안 수준을 획기적으로 증대시키기 위한 대규모 사업이다. 국내 은행권 최초이며 최신 보안 기술을 적극적으로 내재화 시키는 고도화된 프로젝트이다. 시범사업 당시는 물론 본 사업 추진 과정에서도 타은행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보안을 혁신의 우선순위로 두고 있다. 

NH농협은행이 도입한 EDR 솔루션은 지니언스의 ‘지니안 인사이츠 E’ 이다. 이 제품은 안티바이러스의 한계를 뛰어넘는 지능형 솔루션으로 최근 기승을 부리는 지능형 공격, 랜섬웨어 등의 고도화된 공격 위협을 탐지하고 공격의 징후, 공격의 진행 등을 추적할 수 있어 차세대 보안 제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최근 보안 시장은 공격의 고도화, 지능형 위협의 증대에 따라 안티바이러스를 회피해서 공격하는 다양한 형태가 존재한다”며 “지니언스는 2017년 국내 최초로 EDR 솔루션을 개발하여 기술을 축적해 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