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인베카스 HDMI사업부 인수…고성능 오디오·비디오 역량 강화
ADI, 인베카스 HDMI사업부 인수…고성능 오디오·비디오 역량 강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7.3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 지사장 홍사곽)는 미국 산타 클라라에 위치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레벨 솔루션 전문기업인 인베카스(INVECAS)의 HDMI(High DefinitioHDMIn Multimedia Interface)사업부를 인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ADI는 기업 및 컨수머 시장에서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오디오 및 비디오(A/V) 기술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보다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수와 관련한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인수를 통해 ADI는 HDMI 2.1 기능 세트와 저전력 소모 등 향후 모든 HDMI 연결 기술들의 미래상을 그리는 데 일조하고 있는 HDMI의 대표적인 표준화 기구에서의 입지를 넓히게 될 것이다. 또한 ADI는 인증 및 적합성 역량까지 갖춤으로써 컨셉트 개발부터 사전 적합성 및 배포에 이르기까지 HDMI 개발 주기 전반에 대한 고객 지원을 보장할 것이다. 

인베카스 HDMI 기술그룹은 HDMI 기술이 처음 탄생한 해인 1995년에 설립된 반도체 기업 ‘실리콘이미지’을 모태로 한다. 이 그룹의 리더십은 ADI의 오디오 및 비주얼 사업부를 결합하는 데 앞으로도 계속해서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산업 및 컨수머 사업을 총괄하는 존 하세트 수석 부사장은 “HDMI 기술은 기업용은 물론, 전문가용, 일반 소비자용, 그리고 자동차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수요가 많다”면, “이번 인베카스의 HDMI사업부 인수로 ADI는 반도체 칩에서부터 인증, 최종 제품까지 고객의 요구 전반에 대응할 수 있는 보다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ADI의 A/V 기술 역량 또한 더욱 강화될 것이다”고 말했다. 

인베카스의 락스만 베무리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기술이 HDMI 2.1을 향해 진화하고 획기적인 신기술들이 속속 추가되면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 사항과 수요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양사의 결합으로, 훨씬 더 폭 넓은 기능 세트와 뛰어난 저전력 특성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이들 기술을 채택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