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넥트재단, SW 인재양성 프로그램 ‘부스트캠프 2020’ 개최
네이버 커넥트재단, SW 인재양성 프로그램 ‘부스트캠프 2020’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7.27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개월 간 진행…IT업계에서 활약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 양성이 목표
지난해 부스트캠프2019의 '네트워킹 데이' 행사에서 수료생들과 선배 개발자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지난해 부스트캠프2019의 '네트워킹 데이' 행사에서 수료생들과 선배 개발자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비영리 교육재단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소프트웨어(SW) 인재양성 프로그램 ‘부스트캠프(boostcamp) 2020’을 개최했다.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부스트캠프’는 ‘실무교육을 통한 개발 역량 강화’를 목표로 SW개발분야에 필요한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4년간 총 23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국내외 IT업계에서 활약하는 인재를 양성해 국내의 대표적 ‘SW인재양성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9년부터는 교육 커리큘럼을 기존의 4주, 8주간의 과정보다 대폭 확대해 총 5개월 간의 과정으로 개편하고, 동료간 피드백을 통한 협업 위주의 학습 방식인 ‘피어 세션’을 도입했다. 그 결과, 당해 수료생의 약 83%가 IT업계의 다양한 기업으로 연계되어 활동하게 되는 성과를 기록했다. 

‘부스트캠프2020’은 ▲한 달간 진행되는 컴퓨터공학 및 웹/모바일 프로그래밍 기초 학습과정 ‘부스트캠프 챌린지’와 ▲4개월간 진행되는 개발프로젝트 위주의 집중 실습 과정인 ’부스트캠프 멤버십’으로 구성돼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 속 참가자들의 안전한 학습을 위해, 모든 커리큘럼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정해진 시간에 온라인으로 출석체크를 한 후, 주어진 프로그래밍 과제를 수행하고 ‘피어 세션’을 통해 동료와 함께 피드백을 공유하는 식이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코로나19로 대면 학습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이를 ‘비대면 협업’이라는 새로운 업무방식을 경험하는 기회로 삼아, 부스트캠프가 온·오프라인의 환경적 제약을 뛰어넘는 IT인재 육성의 장으로 역할 하겠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조규찬 이사장은 '부스트캠프 2020’은 현업의 업무 방식과 최신 개발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 과정”이라며, 웹/모바일 개발자의 인공지능(AI) 역량 강화를 위해 '머신러닝'을 다뤄볼 수 있는 주제들도 함께 편성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