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코리아, 사회공헌 프로그램 전개
리소코리아, 사회공헌 프로그램 전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11.1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계산 정화 활동’..."친환경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

디지털 인쇄기 전문기업 리소코리아(대표 다카하시 야스히로, www.risokorea.co.kr)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계산 환경보존을 위한 자연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리소코리아 전 직원이 참여하여 청계산 원터골에서부터 매봉 정상까지를 돌며 외래식물 제거활동, 등산로 쓰레기 줍기, 훼손나무 보전활동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청계산 환경보존 활동'은 리소코리아의 CSR 프로그램 중 하나로, 환경문제와 관련한 공동체 의식 및 연대감 강화를 위해 2010년부터 매해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다.

리소코리아 조의성 부사장은 “리소는 설립 초기부터 사무기기의 유해성 논란을 불식시키고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신뢰를 쌓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 청계산 환경보존 활동은 그 연장선상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전직원이 함께 하는 작은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리소는 앞으로도 친환경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리소코리아는 다양한 환경친화경영 활동을 통해 친환경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리소의 공판인쇄기는 제조 과정에서 화학물질의 배출이 최소화 되는 원자재를 엄선해 사용하며, 환경 부하가 적은 식물성유지(대두유)를 함유한 공판인쇄용 잉크 ‘리소 소이’ 잉크를 개발해 공판인쇄기 전 제품에서 사용하고 있다. 또한,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ComColor)’는 용지 1장 출력 당 소비 전력이 0.15Wh에 불과하며, 설정한 시간 동안만 프린터 전원을 자동으로 켜고 끄는 ‘전원 스케줄 기능’과 ‘소음 감소 기능’ 등을 통해 낮은 전력 소비로 환경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