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데라, ‘빅데이터 플랫폼’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 28일 개최
클라우데라, ‘빅데이터 플랫폼’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 28일 개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04.2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데라 포럼 로고
클라우데라 포럼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클라우데라(한국지사장 강형준)가 오는 28일 실시간 온라인으로 빅데이터 플랫폼의 최신 기술을 조망하는 ‘클라우데라 포럼 서울(Cloudera Forum Seoul)’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클라우데라는 계속되는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참석자, 고객, 파트너, 직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클라우데라 포럼 서울’을 버추얼 이벤트로 변경하고, 지난해 세계 최초로 발표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DP)’을 국내에 상세히 전달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클라우데라 포럼은 서울을 비롯해 파리, 런던, 뉴욕, 시카고, 시드니, 모스크바, 뭄바이, 프랑크푸르트, 마드리드, 밀란 등 세계 20여개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컨퍼런스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거버넌스, 다기능 데이터 분석 및 탄력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결합하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플랫폼인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을 집중 조명한다. 

‘클라우데라 포럼 서울’ 온라인 세미나는 엣지부터 AI에 이르는 데이터 플랫폼과 데이터 분석 서비스에서 차별화한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을,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 전문가, 엔지니어, 에밴젤리스트의 강의와 데모,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자들이 실시간 온라인 상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클라우데라코리아 강형준 지사장은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기업 비즈니스 영역에서 데이터의 중요성이 더욱더 부각되고 있다. 그 근거로 코로나19 사태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속도를 내기 때문"이라고 전제하고, “클라우데라는 엣지부터 AI에 이르는 혁신과 데이터 최적의 애널리틱스를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업계 최초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전세계 기업들이 데이터 기반의 혁신을 추구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