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모-NBP, '2020 AI·빅데이터 활용 로드맵 웨비나' 개최
에이모-NBP, '2020 AI·빅데이터 활용 로드맵 웨비나'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3.2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모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함께 2020 AI·빅데이터 활용 로드맵 웨비나를 개최한다.
에이모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함께 2020 AI·빅데이터 활용 로드맵 웨비나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에이모대표 오승택)가 오는 4월 2일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과 함께 ‘2020 AI∙빅데이터 활용 로드맵’을 주제로 웨비나를 공동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정부가 지원하는 데이터 바우처 사업과 사례를 소개해 보다 많은 국내 AI∙빅데이터 기업들이 정부 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SW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다수 참가해 올해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 정보와 빅데이터 전체 로드맵, 자율주행 데이터 등 다양한 스마트데이터 가공 비즈니스 사례와 활용방법을 소개하고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비즈니스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모 관계자는 “인공지능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학습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수요기업이 늘고 있지만 정부 지원정책의 혜택을 받는 기업은 많지 않다”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AI∙인공지능 기업들이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어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NBP 관계자는 “AI와 빅데이터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클라우드 활용에 대한 내용도 본 웨비나에서 함께 소개될 예정”이라며,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기술과 클라우드 솔루션을 소개함으로써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