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코인(MIR)’, 블록체인 보안 감사 업체 ‘CERTIK’ 보안인증 획득
‘미르코인(MIR)’, 블록체인 보안 감사 업체 ‘CERTIK’ 보안인증 획득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0.02.1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밀착형 블록체인 기술을 지향하는 기업 ‘블록체인미르(주)’가 운영하는 미르코인(MIR COIN)이 블록체인 보안 감사 전문 기업 서틱(CertiK)으로부터 스마트 컨트랙트의 안전성을 인정 받아 눈길을 끈다.

현재 블록체인미르는 유틸리티 토큰인 미르코인을 활용하여 실생활 암호화폐와 비즈니스 통합의 연결고리 및 포인트로 통합 디지털 화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 블록체인 생태계 이코노미의 일환인 미르랜드(MIR LAND) 플랫폼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M대리운전’에서 활용 중인 미르코인의 스마트 컨트랙트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블록체인 보안인증 전문 플랫폼인 서틱에 의뢰하여 검증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틱(Certik)은 블록체인 보안 및 안전성 검증 플랫폼으로 바이낸스,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 오케이엑스(OKex) 등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상장하는 암호화폐의 검증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테라(Terra), 네오(NEO), 아이콘(ICON) 등 유명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보안 감사를 진행한 공인 검증 업체이다.

미르코인의 서틱 보안인증 점수는 100점 만점 중 99점을 획득함으로써 안정성과 투명성을 공인업체로부터 인정받은 만큼 이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투명성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산업에 보다 적극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블록체인미르는 이번 보안검증을 통해 전반적으로 퍼져있는 블록체인 업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며 책임감 있는 자세로 블록체인 산업을 주도할 것이라는 포부를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