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 눈 건강은 물론 인체에 안전한 신개념 ‘ZWC 산소LED마스크’로 새로운 뷰티 라이프 스타일 제시하다
자이글, 눈 건강은 물론 인체에 안전한 신개념 ‘ZWC 산소LED마스크’로 새로운 뷰티 라이프 스타일 제시하다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0.01.1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홈 뷰티의 화두는 LED마스크이다. LED마스크는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LED를 홈 케어용으로 축소한 뷰티 디바이스로 고성능 화장품과 같은 효과를 낸다고 알려졌다. 손쉬운 작동과 반영구적 사용으로 대표적인 뷰티 아이템으로 각광받던 LED마스크가 최근 제품 안전성으로 논란의 중심이 되고 있다.

그러한 가운데 제품개발 초기단계부터 LED의 ‘눈부심’과 ‘안구안전성’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고 끊임없는 R&D에 매진한 결과, 기존 LED마스크의 고질적인 단점을 극복하고 ‘산소’와 ‘LED’가 결합한 차별된 기술과 ‘Dome’이라는 새로운 디자인이 접목된 차세대 산소LED마스크가 주목받고 있다.

이진희 자이글 대표
이진희 자이글 대표

◇ 자이글, 산소 전문기업을 목표로 ZWC ‘올인원 토탈 뷰티케어 O2LED 시스템’ 론칭
세계 최초로 상부 발열과 하부 복사열을 이용한 ‘적외선 조리기’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자이글이 주방가전을 넘어 ‘휴먼 웰빙 라이프’를 실현하기 위하여 뷰티 시장 점령에 나섰다. 기존 LED마스크의 ‘안전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한계를 뛰어넘고자 새로운 혁신기술 시도에 성공한 자이글 ZWC는 ‘올인원 토탈 뷰티케어 O2LED 시스템’을 론칭하며, 국내 뷰티 시장에 진입했다.

자이글의 ZWC ‘올인원 토탈 뷰티케어 O2LED 시스템’은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과 ZWC ‘뷰티 산소 발생기’로 구성되어 보다 효율적인 홈 케어가 가능하다. 이에 ZWC ‘올인원 토탈 뷰티케어 O2LED 시스템’와 현 LED마스크 시장에 대해 자이글의 이진희 대표와 인터뷰했다. 

Q. ZWC ‘올인원 토탈 뷰티케어 O2LED 시스템’에 대해 전반적으로 소개하면.
A. ZWC ‘올인원 토탈 뷰티케어 O2LED 시스템’은 새로운 개념의 뷰티 디바이스로 ZWC ‘뷰티 산소 발생기’와 함께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 사용을 권장합니다.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는 기존 LED 마스크 제품과 달리 얼굴뿐만 아니라 신체 전부위에 걸친 LED 피부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LED마스크가 지닌 단점을 보완해 보다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Q. 안전성을 높였다는 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A. 최근 언론에서 보도되었던 것처럼 몇몇 소비자가 LED마스크를 근접 거리에서 사용하다 망막 손상이 발생하는 사건이 있습니다. 또한, 마스크 착용 시 눈부심이나 열감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소비자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가 빈번하자 지난 국정감사에서도 LED마스크 부작용 관련 사례가 언급되기도 했습니다. 자이글은 LED마스크의 ‘안구 안전성’을 주시하고 보완하고자 처음부터 산소마스크를 기획했습니다. 이후 산소와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기능으로 LED 효과를 주목했고, 그 기능성을 높이고 고객의 안전을 확보한 산소LED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소비자의 안전과 피부개선 효과를 중점으로 다각도로 오랜 기간 연구 끝에 ‘혁신 기술의 산물’인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는 돔 형태로 마스크를 디자인해 기존 LED마스크의 근접거리 케어가 아닌 ‘안심거리’ 확보를 통해 눈부심, 피부 열감 등의 단점을 보완했으며, 보호 안경을 구성해 안구 화상, 망막 손상의 우려를 불식시키고자 개발되었습니다. 

Q.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이 기존 LED마스크와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A. 가장 큰 차이점은 앞서 말씀드렸던 제품의 ‘안전성’과 ‘산소LED’라는 ZWC만의 혁신기술이 가장 우선이고, 그 외에도 얼굴이나 목 등 특정한 부위만 케어가 가능했던 기존 LED 뷰티 제품과 달리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은 돔(Dome) 형태의 디자인으로 얼굴뿐만 아니라 전신케어가 가능하고 ‘산소LED’ 케어도 가능하지만, 사용자 편의에 따라 ‘산소’ 단독 케어도 가능하여 일반 뷰티케어 외에도 자녀들의 학습을 위한 집중력 향상과 남성들의 피로회복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멀티 디바이스입니다.

Q. 다양한 시험으로 제품을 검증했다는데.
A.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는 산소발생기 관련 46가지 피부 임상을 완료했습니다. 이어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와 산소발생기를 결합한 형태로도 37가지의 임상을 거치며 총 83가지의 임상 결과로 효능과 기술력을 입증했습니다. 새롭게 ‘산소’와 ‘LED’가 결합된 신개념 기술이기도 하고, 하나의 제품으로 전신 케어가 가능하다 보니 다양한 방향으로 인체적용시험을 거쳐 제품의 효과를 확인하였습니다.

피부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탄력 및 피부톤, 각질 등 다양한 피부 개선에 효과가 입증된 이 제품은 국가 KC 인증과 국제 LED 광생물학적 안전성 규격 시험을 통과하였으며, 어린이 제품 공통 안전기준까지 적합 판정 받은 제품으로 안전성에 대해 철저하게 검증받은 제품입니다.

Q.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을 사용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A. 런칭한 지 불과 6개월도 지나지 않았지만, 많은 고객이 ZWC홈페이지를 방문해 ‘올인원 토탈 뷰티케어 O2LED 시스템’의 사용 후기를 남기고 계십니다. 다양한 후기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사례는 출산 후 피부 침착, 처짐으로 인해 고민하던 40대 주부가 남긴 사례입니다. 오랜 기간 피부 침착과 처짐으로 고객은 자신의 몸을 볼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을 사용하면서 피부 탄력, 피부 톤이 개선되었고 심지어 셀룰라이트에도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제 목욕탕도 자신 있게 갈 수 있게 되었다는 고객은 피부 자신감이 생겨 ZWC에 고마움을 느낀다는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Q. 현재 한국 LED마스크 시장은 10만 원 대의 중저가부터 100만 원이 넘는 고가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이 선보이고 있는데, 향후 시장 전망은.
A. 앞서 언급한 것처럼 현재 LED마스크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있습니다. 물론 LED가 주는 피부 개선 효과는 다양한 국내외 논문으로 검증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논란이 되는 LED마스크의 안전성은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이해, 그리고 니즈를 기업이 얼마나 인지하고 있는 가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뛰어난 제품이 있더라도 소비자의 안전이 최우선이 되어야 하고, 이를 기업에서 우선적으로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효과가 있어도 무용지물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LED마스크뿐만 아니라 뷰티 시장의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업은 끊임없이 기술개발에 매진해 품질 좋고 안전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 향후 자이글의 방향성에 말씀하면.
A. 자이글은 ‘휴먼 웰빙 라이프’를 기업 모토로 주방 가전용품 기업의 이미지를 뛰어넘어 글로벌 산소 전문기업, 뷰티 헬스 전문기업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역발상’이라는 기치로 시작된 자이글은 지속적인 R&D로 혁신의 아이콘, 글로벌 유니콘 기업이 되어 고객들의 삶을 보다 풍요롭고 건강하게 만들어가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