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씨앤이정보, 양평군청에 플래시어레이//X10 공급
퓨어스토리지-씨앤이정보, 양평군청에 플래시어레이//X10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1.2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퓨어스토리지(지사장 배성호)가 한국 파트너사인 씨앤이정보(대표 김철수)와 함께 양평군청의 내부 전자결재 시스템인 온-나라 시스템의 고도화 사업에 자사의 100% NVMe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X10를 공급했다고 26일 밝혔다.

양평군청은 퓨어스토리지 도입으로 온-나라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업무량이 몰리는 시기에도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씨앤이정보를 통해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X10를 양평군청에 도입해 온-나라 시스템의 데이터 처리 속도 및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스토리지 총소유비용(TCO)을 낮추도록 도왔다.

양평군청의 기존 온-나라 시스템은 하드디스크(HDD) 및 타사의 플래시 스토리지를 기반으로 구축돼 있었으며, 월 말 또는 분기 말 폭증하는 전산 업무 처리 시 부하 및 서비스 지연 문제를 해결해야 했다. 이에 보다 높은 성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도입하고자 했다. 시중의 여러 제품들을 검토한 결과, 퓨어스토리지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이 경쟁사보다 우수한 성능, 그리고 뛰어난 스토리지 효율성 및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는 판단하에 이를 도입했다.

양평군청은 온-나라 시스템의 AP/DB 서버에 플래시어레이//X10을 도입하여 내부 문서 결재, 자료 검색 및 조회 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를 통해 스토리지의 빠른 응답 속도를 확보함으로써 온-나라 시스템의 검색 및 조회 속도를 2배 이상 향상시켰다. 또한, 높은 성능과 함께 지속적인 1밀리초(ms) 미만의 레이턴시를 제공하여 성능 저하 현상을 제거함으로써 피크 타임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 

양평군청 온-나라 시스템 담당 주무관은 “현재 시스템 환경에서 퓨어스토리지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도입으로 단순히 스토리지의 성능 개선뿐 아니라 전체 서비스의 응답시간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