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 로직ㆍ모션 응용분야 IIoT 솔루션 '모디콘M262 컨트롤러' 출시
슈나이더일렉트릭, 로직ㆍ모션 응용분야 IIoT 솔루션 '모디콘M262 컨트롤러'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7.04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Modicon M262 컨트롤러
슈나이더일렉트릭 모디콘 M262 컨트롤러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대표 김경록)이 스마트 머신 시대를 위한 강력한 새로운 솔루션 모디콘M262 컨트롤러(Modicon M262 Controller)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로운 모디콘M262 컨트롤러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로직 및 모션 응용 분야를 위한 사물인터넷(IIoT) 지원 솔루션이다. 모디콘 M262 컨트롤러는 머신을 인더스트리 4.0 환경에 통합하거나, 머신-장치, 머신-사람, 머신-머신, 머신-플랜트, 또는 머신을 클라우드에 직접 통합할 수 있는 확장성 및 신뢰성을 갖춘 직관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플랜트 또는 클라우드와의 통신이 필요할 때 더욱 다양한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자재 처리, 호스팅, 포장, 식품 및 음료, 전자 제품 또는 섬유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모디콘M 262 컨트롤러에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독립 내장형 이더넷 포트 2개를 통해 클라우드와 디지털 서비스에 직접 연결할 수 있으며, 사이버 보안 기능과 암호화 프로토콜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모디콘 M262의 주요 이점은 △최대 5개의 일대일 독립형 이더넷 네트워크와 사이버 보안 클라우드 연결성 △주기 시간과 통신 작업에 관계없이 까다로운 성능이 요구되는 모션 응용 분야를 충족하는 효율성과 모션 버스, 엔코더 및 터치 프로브와 같은 요청된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로직 응용 분야에서는 모디콘 M262를 ‘일체형’ 모션 컨트롤러로 활용할 수도 있는 유연성 △세이프티 솔루션이 내장되어 있어 SIL3 등의 최신 세이프티 규정을 준수하고 내장형 암호화 통신, 네트워크 분리, Achilles 인증 및 기타 사이버 보안 기능이다.

슈나이더일렉트릭 IoT 및 디지털 오퍼 부회장 시릴 페르두캇은 “커넥티드 장치만으로는 진정한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없다. 최적화되고 종합적인 프로세스를 수행할 수 있는, 사람과 머신으로 이루어진 원활할 에코시스템을 개발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