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X, 오는 6월 12일 '피어링 포럼 2015' 개최
KINX, 오는 6월 12일 '피어링 포럼 2015' 개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5.0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라온빌리지에서…전문가 발표 및 네트워킹 통해 정보 교류 및 비즈니스의 장 마련

[아이티비즈] 케이아이엔엑스(대표 이선영, www.kinx.net, 이하 KINX)는 오는 6월 12일부터 이틀간 제주도 라온빌리지에서 '피어링 포럼 2015(Peering Forum 2015)'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피어링 포럼'은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통신 및 케이블사업자, 포털, 게임사, 해외 통신기업 등 국내외 인터넷망 산업 전문가들이 최신 기술과 산업 동향에 대해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행사이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피어링 포럼 2015'에서는 네트워크, 보안, 피어링 등 폭넓은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국가과학기술연구망(KREONET)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SDN) 및 글로벌 테스트'를, ▲허리케인 일렉트릭(Hurricane Electric)이 'BGP 툴키트 활용 레지스트라 DB 검색'을, ▲식스커넥트(6connect)가 '피어링 정보 교환을 위한 피어링DB닷컴'을 각각 발표한다. KINX는 '셋톱박스 없는 웹RTC 기반 영상 스트리밍 시연'과 '피어링시 AS hop과 레이턴시의 상관관계' 등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참석자들이 각 사의 주요사업과 강점 분야를 소개하는 세션이 별도로 마련되며, 자유로운 네트워킹 및 미팅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선영 KINX 대표는 "인터넷 시장을 선도하며 유의미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관련 경험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개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KINX의 역할에 걸맞게 다양한 기업 및 기관과 더불어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