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웨이브 연합, 글로벌 IoT 경진대회 'Z-웨이브 랩스' 접수 시작
Z-웨이브 연합, 글로벌 IoT 경진대회 'Z-웨이브 랩스' 접수 시작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5.0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별 우승자는 IoT 개발키트 이용권과 Z-웨이브 연합 정회원 자격 부여

[아이티비즈] Z-웨이브 연합(Z-Wave Alliance)이 Z-웨이브 랩스(Z-Wave Labs) 대회의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이 프로그램은 Z-웨이브 플랫폼 내 IoT(사물인터넷) 혁신을 지원, 장려하기 위한 경진대회로서 Z-웨이브 제품의 새로운 시장 출시를 모색하는 스타트업 기업과 사업가들을 참여 대상으로 한다.

Z-웨이브 연합은 새로운 세계 최대의 무선 제어 제품 및 서비스 생태계인 Z-웨이브(Z-wave)를 채택하고 있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들의 오픈 컨소시엄이다.

시그마 디자인의 기업 마케팅 총괄이자 Z-웨이브 연합 이사회 임원인 메리 밀러(Mary Miller) 본부장은 "Z-웨이브 연합은 지난해 Z-웨이브 플랫폼이 급격하게 성장함에 따라 IoT분야 스타트업과 혁신기업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문호를 개방하려고 한다"면서 "우리는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IoT 시장 내에서 Z-웨이브 기술을 이용해 설계한 자신들의 제품을 1,300여 종 이상의 호환 제품 목록에 포함시키고 싶어하는 혁신가들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Z-웨이브 랩스는 비상장 기업이라면 규모에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경진대회이다. 참가자는 2015년 5월 1일 기준 18세 이상의 성인이어야 하며 온라인상으로 Z-웨이브 제품 혁신안을 매월 15일 전에 제출해야 월별대회에 참여가 가능하다. 제품 혁신안은 주거, 상업, 자동차, 헬스케어, 에너지, 보안 및 에이징인플레이스(aging-in-place) 등 IoT 관련 산업 제품이라면 제한 없이 제출할 수 있다.

심사위원단은 혁신 정도, 기능성,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스타일, 독창성, 응용성, 시장성 및 사용 편리성 등의 기준에 의거해 혁신안을 평가, 12개월 동안 매월 1명의 우승자를 선정한다. 우승자는 매월 말 Z-웨이브 랩스 웹사이트와 SNS를 통해 발표되며 우승 사실은 개별 통보된다.

각 우승자들은 시그마 디자인에서 제작된 Z-웨이브 IoT 500 시리즈 개발키트 이용권과 1년 간 연합 정회원 자격이 주어지는데, 자격 실행에 대한 본인 동의와 비밀유지 서약서 작성을 필요로 한다. 정회원이 되면 연합이 주최하는 트레이드쇼와 실무그룹에 참여하고 PR 및 마케팅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얻게 된다. 또한 Z-웨이브 회원사를 멘토로 맞이해 기술, 마케팅, 사업 개발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