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뎁, 혁신적인 영상 보안솔루션 대거 공개
이노뎁, 혁신적인 영상 보안솔루션 대거 공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09.2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통합 영상관제 컨퍼런스 열어...통합관제시스템 사업전략 발표

국내 최대 보안 관제 솔루션 제공업체인 이노뎁(대표 이성진, www.innodep.com)이 24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국내 최대규모 보안 관제 솔루션 컨퍼런스인 ‘이노뎁 솔루션 컨퍼런스 2014’를 개최하고, 혁신적인 가상화 기반 영상 통합 관리 솔루션을 선보였다.

▲ 이노뎁 이성진 대표


5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컨퍼런스에서 이노뎁은 서버와 스토리지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구성된 TYBIS IP-Matrix를 포함해, 주력 제품인 NVR(Network Video Recorder), VMS(Video Management Solution) 등 첨단 영상보안 솔루션을 공개했다.

또한, 코오롱베니트, SK네트웍스서비스, 델, 마이크로소프트, VM웨어, 하이트론, 에이블스토어, 보쉬, 엑시스, 시큐베스트, 앱솔 등 내로라하는 국내외 전략적 파트너사들이 대거 참여해 각 사의 솔루션과 기술을 소개했다.

▲ 이노뎁 솔루션 컨퍼런스 2014 행사

가상화 기반 CCTV 통합관제 시스템 통한 그린IT 실현사례 발표

혁신적인 제품 및 기술력으로 국내외 영상관리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 온 이노뎁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향후 IP 비디오 감시(IP Video Surveillance) 산업의 발전 방향을 예측하고, 수 많은 CCTV 통합관제센터가 직면하고 있는 IT 인프라 증설에 대한 도전 과제와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노뎁은 CCTV가 안전한 도시 구축의 첨병으로 인식되면서 전국 244여 개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 사례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고, 보다 깨끗한 영상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IT 인프라를 증설해야 한다는 커다란 과제에 직면해 있다고 설명했다.

카메라는 물론 서버와 스토리지 등 IT 장비 증설에 대한 부담감이 더해지면서 공간, 예산, 인력 등 다양한 문제들이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노뎁은 ‘가상화’ 기술을 최고의 솔루션으로 제시했다. 업계 최초로 가상화 기술을 도입해 올인원 형태의 서버 장비인 TYBIS IP-Matrix를 개발하여, 지자체들이 공간, 전력, 관리에 대한 부담 없이 풀HD 카메라를 늘려 갈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을 제시했다.

TYBIS IP-Matrix는 가상화 솔루션인 마이크로소프트의 하이퍼-V와 VM웨어의 v스피어(vSphere)를 통해 한 대의 서버에 풀HD 500 채널의 CCTV를 수용함으로써, 기존에 20대 가량만 수용 가능했던 기술을 혁신적으로 진화시켜 한층 향상된 효율성을 제공한다. 즉, 높은 가상화 비율을 통해 전력 소모를 64%까지 감소시키고 서버 설치 공간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뿐 아니라, 시스템 구성의 복잡성을 극적으로 해소시킨다. 동시에, 가상머신(VM) 관리 툴을 사용해 높은 관리 용이성을 제공한다. 이노뎁은 가상머신 클러스터링 기능을 활용하여 물리적 하드웨어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대비책 또한 마련한 상태다.

선도적인 영상보안 기술로 유럽 진출 이어 동남아 시장공략 박차

이노뎁은 2008년 성동구청 통합관제센터 수주를 시작으로 영상관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견고한 입지를 다져왔다. 국내 통합관제 솔루션 시장에서 6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춘천시청, 김제시청, 관악구청 등을 포함해 수많은 구축사례를 확보한 상태다.

특히, 2013년 아태지역 VMS 시장에서 5위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한-유럽연합(EU) 2014 유레카 데이’에서 노르웨이, 체코 기업 3곳과 협업을 성사시키며 글로벌 영업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노뎁 이성진 대표이사는 “이러한 대규모 컨퍼런스를 통해 이노뎁의 뛰어난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혁신적인 솔루션을 대거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노뎁은 계속해서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통합관제 솔루션 시장에서 혁신된 기술을 전달해 나갈 것이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전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