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로우 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기업 '멘딕스' 인수
지멘스, 로우 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기업 '멘딕스' 인수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08.2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리더십 강화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지멘스는 클라우드 기반 로우 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인 멘딕스를 인수한다고 21일 밝혔다. 

멘딕스는 폭 넓은 에코시스템과 커뮤니티를 보유해 왔으며, 인수 후에도 멘딕스 고유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모든 산업 분야의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인수 후에도 멘딕스는 자체 브랜드와 기업 문화를 유지하게 된다. 지멘스는 멘딕스의 독립 제품 로드맵에 지속적으로 투자함으로써 멘딕스가 가장 혁신적이며 개방형 로우 코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서의 명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멘스 그룹 경영이사회 멤버 클라우스 헴리히 부회장은 “지멘스의 비전 2020+의 초석이라 할 수 있는 전세계 산업의 디지털화의 선도적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멘딕스를 인수했다”며, “멘딕스는 급성장하고 있는 로우 코드 부문의 선두기업이며, 멘딕스 플랫폼은 산업용 IoT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함으로써, 지멘스의 고객들이 마인드스피어를 더욱 빠르게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얀 므로직 지멘스 디지털팩토리사업부 CEO는 “지멘스는 디지털화 전략의 일환으로 디지털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소프트웨어 제품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이번 멘딕스 인수를 통해 지멘스의 포괄적인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와 마인드스피어 IoT 포트폴리오 위에 클라우드 전문성과 클라우드 애그노스틱 플랫폼을 추가하고, 멘딕스의 역량있는 직원들을 보강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