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머슨, 용인 죽전으로 사옥 이전…법인명 변경
한국에머슨, 용인 죽전으로 사옥 이전…법인명 변경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8.2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부 간 ‘시너지 극대화’ 전략
한국 에머슨 신사옥 조감도
한국 에머슨 신사옥 조감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에머슨이 8월 20일 사업 영역 확장을 가속화하고 고객에게 보다 전문화된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경기도 용인시 죽전으로 본사 사옥을 이전한다. 또한, 법인명을 한국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에서 한국에머슨로 변경한다.

지난 2016년 10월, 에머슨은 기존 5개 그룹 계열사를 자동화 솔루션과 상업 및 주거 솔루션의 2개 핵심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새롭게 재편했으며, 그 동안 자동화 솔루션 계열로 다양한 브랜드를 편입, 산업 자동화에 더욱 집중해왔다. 한국에머슨 역시 산업 자동화 부문 사업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분산되어 있던 사업부를 업무 특성에 맞게 통합하여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사옥이전 및 법인명 변경을 전면 시행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산업 자동화 솔루션의 폭을 더욱 넓히고 해당 분야의 에머슨 리더십을 반영하겠다는 취지이다.

그 동안 성남 본사의 트레이닝 및 서비스 센터에서 국내외 고객 대상으로 각종 교육 및 유지보수를 제공해온 한국에머슨은 기존 서비스와 더불어 신사옥 내 최첨단 시설인 ‘코리아 솔루션 센터’를 구축해 자동화 산업의 화두인 산업사물인터넷(IIoT) 솔루션까지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한국에머슨 충첸화이 대표는 “최첨단 시설을 갖춘 죽전 신사옥으로의 이전은 한 층 강화된 자동화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며, “임직원에게 보다 나은 근무환경 제공은 물론 사업부 간 업무 협업이 수월해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