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美 OSF 헬스케어에 ‘DW 어플라이언스’ 구축
테라데이타, 美 OSF 헬스케어에 ‘DW 어플라이언스’ 구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4.1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 및 환자-고객 참여, 재무 리포팅, 진료 분석 등 3가지 분석 프로세스에 대한 실행 가능한 통찰력 제공

[아이티비즈] 한국테라데이타(www.teradata.kr, 대표 최승철)는 본사가 14일 미국의 의료기관인 OSF 헬스케어에 ‘테라데이타 데이터웨어하우스 어플라이언스(Teradata Data Warehouse Appliance)’의 초기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OSF 헬스케어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분석 기능,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위한 뛰어난 확장성, 빠른 병렬 처리를 통한 민첩한 분석 등을 이유로 테라데이타 솔루션을 채택했다. 이번 구축에는 셀프-서비스 기반 OLAP 분석을 제공하는 ‘테라데이타 OLAP 커넥터 & BI 엑셀러레이터(Teradata OLAP Connector & BI Accelerator)’가 포함되어 있다.

OSF 헬스케어는 테라데이타 프로페셔널 서비스(PS) 팀과의 협업을 통해 셀프-서비스 데이터 랩 (샌드박스)을 구축했으며, 이 데이터 랩은 관련된 빅데이터를 분석 프로세스에 통합시키고 사용자들이 새로운 데이터를 탐색, 분석 및 여러 이론을 실제로 테스트해볼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이 데이터 랩은 기존 데이터에 새로운 데이터를 통합해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비즈니스 니즈에 신속히 대응하고,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 재무 통찰력, 임상 관련 인텔리전스를 손쉽게 파악,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OSF 헬스케어의 데이터 딜리버리 부문 총괄 디렉터인 루파 포울거(Roopa Foulger)는 “조직이 성장하면서 우리는 더 많은 데이터를 수용, 관리하고 있다. 테라데이타 솔루션은 데이터의 용량 증가 및 복잡성 증대로 인해 우리가 필요로 하는 확장성과 성능을 두루 갖추고 있다”라며 “우리는 정형, 비정형 데이터 믹스의 증가를 적절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이 필요했으며, SQL 서버 데이터베이스 환경의 전환을 원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테라데이타 PS 컨설팅은 ‘새로운 DBMS 플랫폼으로의 마이그레이션(organization’s migration to a new DBMS platform)’이라는 테라데이타의 체계적인 가이드에 따라 SQL 사용자들이 테라데이타 플랫폼으로 원활히 전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또한, 이번 마이그레이션은 4TB(테라바이트)의 데이터를 포함했다.

루파 포울거(Roopa Foulger)는 “테라데이타 기반의 새로운 환경은 마케팅 및 환자-고객 참여, 재무 리포팅, 진료 분석 등의 3가지 주요한 분석 프로세스에 대한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이다. 그리고 향후 2년 후, 고급 분석을 위한 머신 데이터를 포함해 데이터웨어하우징 환경에서 다양한 빅데이터 종류와 유형을 보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