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새일센터, 취업 희망하는 이공계 여성 위한 직업교육훈련
서울과학기술새일센터, 취업 희망하는 이공계 여성 위한 직업교육훈련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5.03.2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3개 과정 운영

[아이티비즈] ‘서울과학기술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올해 사업을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 서울시 승인을 받아 최종 확정하고 4월부터 본격 실시하기로 했다.

센터는 이공계 전공ㆍ경력자 중 미취업 상태이거나 출산 육아 학업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총 3개의 ‘이공계 특화형’ 국비 지원 직업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30명의 인원으로 진행될 ‘이공계 직업상담사 과정’은 현재 훈련생 모집 중이며 4월 7일~7월 3일 교육이 실시된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1, 2차 시험 대비 통합과정이며 교육훈련생 모집은 4월 1일에 마감된다.

‘3D프린팅 활용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3월 말부터 접수를 받아 총 25명의 교육생을 선발하여 5월 4일~7월 13일 진행된다. 3D 프린터 활용기술, 체험 컨텐츠 개발 등의 전문기술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4월 26일까지 접수받는다.

‘제약ㆍ바이오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4월 중에 모집해 5월 18일~ 8월 5일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장비, 연구기관과 협력하여 이론 강의뿐 아니라 실무위주의 실험실습 훈련을 제공할 계획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전공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비부담금은 10만원이고 교육 수료 시 5만원, 취업 시 5만원을 환급해준다. 교육신청은 홈페이지(newjob.wiset.re.kr)를 통해 가능하며, 서류·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과학기술새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