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대현 LG전자 사장 “인공지능, IoT 확대해 스마트홈 대폭 키우겠다”
송대현 LG전자 사장 “인공지능, IoT 확대해 스마트홈 대폭 키우겠다”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7.09.0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까지 ‘스마트홈’ 투자규모 2배로 확대…연구개발 인력은 50% 늘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전자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현지시각 2일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세계 가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송대현 사장은 “연결성(Connectivity)을 기반으로 스마트홈이 제공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고객 가치 창출에 힘쓸 것”이라며 “이를 위해 지속적인 기술 축적과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인공지능(AI) 가전, IoT, 로봇 등을 중심으로 스마트홈 생태계를 대폭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송대현 사장은 AI 가전, 홈IoT, 로봇 등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스마트홈을 대폭 키우겠다는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LG전자는 AI 가전, IoT, 로봇 등을 바탕으로 스마트홈 사업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2020년까지 연간 투자규모를 지금의 2배 가량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AI 가전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는 한편 딥 러닝, 음성 인식, IC 등 스마트홈 기술 역량도 대폭 강화한다. 관련 연구개발 인력도 3년 내 50% 이상 늘릴 예정이다.

LG전자는 올해부터 출시하는 생활가전 全 제품에 무선인터넷(Wi-Fi)을 탑재하는 등 스마트홈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도 지속 투자한다. 또 수년 내에 필요한 스마트홈 역량을 경쟁사에 앞서 확보하기 위해 IT 업계 및 학계와 다각도로 협업 관계를 구축한다.

또한, LG전자는 하반기에 인도,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등 약 10개 국가에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선보이며, 신흥 시장을 중심으로 출시 지역을 지속 확대한다. 지난해 영국, 독일, 프랑스에 이어 올해 이태리, 스페인까지 포함해 유럽 주요 5개 국가에는 ‘LG 시그니처’ 전 제품을 출시했다

‘LG 시그니처’는 ▲기술 혁신으로 이룬 압도적인 성능 ▲본질에 충실한 정제된 디자인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직관적인 사용성을 갖춘 LG전자의 超프리미엄 가전이다.

LG전자는 올레드 TV 외에 생활가전 분야에선 ‘LG 시그니처’ 냉장고ㆍ세탁기ㆍ가습공기청정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올해 ‘LG 시그니처’ 오븐ㆍ식기세척기를 라인업에 추가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출시 지역을 지속 확대하는 한편, 내년에 ‘LG 시그니처’ 제품 라인업을 에어컨 등 다른 생활가전 분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그리고, LG전자는 소비자가 생활하는 ‘공간’의 관점에서 차별화된 생활가전 제품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냉장고 ‘제품’의 관점에서 어떤 기능이 필요한지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냉장고를 사용하는 ‘주방 공간’ 관점에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이 무엇인지를 고민한다.

LG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인버터 기술, DD모터, 리니어 컴프레서 등 핵심 부품에 대한 기술력을 갖고 있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데에도 유리하다.

LG전자는 앞으로도 ‘공간 솔루션’의 관점에서 기술 융복합을 통한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를 지속 발굴하는 한편,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영역에서 신규 사업 기회를 적극 탐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