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박수 모니터링, 최대산소섭취량 및 체력 연령 등 첨단 성과 측정 기능 탑재
[아이티비즈] 가민은 손목 심박수 측정 및 운동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액티비티 트래커 ‘비보스마트 3(vivosmart 3)’를 출시했다고 30일 발표했다.
비보스마트 3는 가민의 비보 라인업 중에는 최초로 유산소 운동 성과의 지표가 되는 최대산소섭취량(VO2 Max)을 측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용자는 자신의 최대산소섭취량이 피트니스 레벨로 변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평균 이하’부터 ‘월등함’까지의 레벨로 평가된다.
새로 추가된 근력 운동 모드는 반복 되는 운동을 보다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다. 유저가 근력 운동을 시작하면 반복되는 개수 및 세트 수 등의 데이터는 물론 휴식 시간까지 측정이 가능하며 수집된 정보는 가민 커넥트(Garmin Connect)로 동기화되어 보다 자세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한, 자동으로 운동을 인식하는 가민 무브 IQ(Garmin Move IQ) 기능으로 유저는 걷기, 달리기, 사이클링, 수영 등의 스포츠를 즐길 때 따로 운동 시작 및 종료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어 편리함을 더했다.
블랙, 퍼플, 블루 컬러로 출시된 비보스마트 3의 가격은 199,900원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