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세이브 페스티벌’ 성료…배터리 소모 절감 효과 평균 38%로 집계
[아이티비즈] KT의 배터리 소모 절감기술(C-DRX)을 소개하는 ‘배터리송’이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35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배터리 세이브 페스티벌’은 4월 22일 수원에서 시작해 5월 25일 전주를 마지막으로1달여간 진행했다.. 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 인천, 원주 등 전국 30개 지역에서 진행됐으며, 총 3만고객들이 참여해 ‘배터리 절감 기술’이 적용된 단말과 적용되지 않은 단말의 배터리 전력 사용량 차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본인의 스마트폰으로도 배터리 전력 사용량을 비교 체험했다. 현장에서 고객들이 직접 체험한 배터리 소모 절감 효과는 평균 38%로 집계됐다.
특히, 연세대, 고려대, 부산대, 전북대 등 전국 8개 대학 캠퍼스에서 젊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가수 홍진영이 ‘사랑의 배터리’를 개사한 ‘배터리송’을 공연해 현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KT IMC담당 홍재상 상무는 “전국 각지에서 펼쳐진 ‘배터리SAVE 페스티벌’을 통해, 국내 최초로 LTE 전국망 전 단말에 적용한 KT의 ‘배터리 절감 기술’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체험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사람을 생각하는 따뜻한 혁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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