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작은 얼굴, 맑고 투명한 얼굴, 슬림한 몸매.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현대사회에서 이는 누구나 원하는 외형적 모습일 것이다.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따라 최근에는 외적 아름다움을 가꿔주는 동시에 마음의 휴식까지 전달하는 피부관리&마사지샵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에는 이러한 관리샵들이 단순히 뷰티서비스만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곳이었다면 최근 호평을 얻고 있는 곳들의 경우 아름다움과 더불어 신체와 내면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하나의 여가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일례로 다이어트 프로그램의 경우 망가진 식습관 및 생활습관의 개선, 몸의 균형과 체온을 맞추는 관리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피부관리 역시 트러블의 원인인 스트레스로 인한 혈액순환 장애, 근육 뭉침을 해결함으로서 맑은 피부를 가질 수 있도록 복합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높은 효과와 만족도를 느낄 수 있다.
김포 장기동 피부관리 전문 ‘라인스킨앤바디’의 관계자는 “생활 자체가 스트레스인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것은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 수 있는 공간이다. 이제 뷰티샵은 이러한 현대인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곳으로 단순히 외모를 가꾸는 공간을 넘어 고객의 마음까지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꿔줄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