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5’서 수상 휩쓸다
에이수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5’서 수상 휩쓸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3.0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랜스포머 북 Chi 및 젠폰 2, 젠워치, 젠북 UX305 등 10개 제품 수상

[아이티비즈] 에이수스(kr.asus.com)가 지난 2월 27일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 세계적인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15(2015 iF Design Awards)'를 휩쓸었다.

이번에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에이수스의 제품은 트랜스포머 북 Chi, 젠폰 2, 젠워치, 젠북 UX305, 크롬북 C 시리즈, ROG GX500, ROG G20, ROG Swift PG278Q, 에이수스 MX27A, 에이수스 스마트 홈 시스템 등 총 10개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시작된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 주관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디자인, 소재 적합성,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 어워드에는 전 세계 53개국에서 총 4,783 개 제품이 출품됐으며, 각 분야에서 국제적인 명성을 지닌 전세계 53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통해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심사가 이뤄졌다.

①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북 Chi 시리즈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북 Chi는 스마트 마그네틱 힌지를 통해 윈도우 타블렛으로 변환 가능한 초박형 2-in-1 윈도우 노트북으로 또 한번 에이수스의 혁신성을 선보인 제품이다. 정밀하게 제작된 알루미늄 디자인과 다이아몬드 컷 메탈 하이라이트가 적용되어 있으며, WQHD 디스플레이와 인텔 코어 M 프로세서의 강력한 성능으로 사용자들에 정교하면서 우아한 모바일 컴퓨팅 경험을 선사한다.

트랜스포머 북 Chi는 다양한 사용자를 위해 3 가지 사이즈로 제공된다. 플래그십 모델 T300 Chi는 12.5 형 화면에 7.6mm 얇은 초박형 타블렛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인텔 코어 M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다. 10.1 형 화면의 컴팩트한 T100 Chi는 7.2mm의 아주 얇은 타블렛으로, 만 하루 동안 사용 가능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8.9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T90 Chi는 750g 의 초경량 제품으로 이동성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② 에이수스 젠폰2

젠폰 2(ZE551ML)는 젠폰 시리즈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매끈한 마감 처리, 동심원 디테일과 같은 젠 디자인만의 요소를 도입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5.5형 풀 HD IPS+ 스크린은 극도로 얇은 베젤을 통해 젠폰 2의 전체 사이즈를 줄이면서 시야는 극대화한다.

젠폰 2는 64비트 인텔 아톰 Z3580 와 4GB 램을 장착하여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고, 인텔 LTE 어드밴스드 모뎀으로 안정적인 초고속 4G/LTE 커넥티비티를 보장한다. 온종일 사용 가능한 3000mAh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급속충전기술을 적용해 충전 시간도 눈에 띄게 줄였다.

젠폰2에 탑재된 13MP 픽셀 마스터 카메라는 f/2.0 wide 유공 전극 렌즈(aperture lens)를 장착해 우수한 이미지와 영상을 빠르고 쉽게 캡처할 수 있고, 셔터 지연이 거의 없는 제로 셔터 랙(Zero Shutter Lag) 기술을 구현한다. 또한, 로우 라이트 모드, HDR 모드 외, 어떠한 조명 아래에서도 완벽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해주는 리얼 톤 플래시(Real Tone Flash) 기능을 포함한다. 또한, 깔끔한 디자인과 한층 더 세련되어진 에이수스 젠UI는 더욱 심플하고 스마트한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 경험 제공한다.

③ 에이수스 젠워치

에이수스 젠워치는 안드로이드웨어를 탑재한 스마트워치로 스마트폰과 페어로 연동되어 필요 시 유용한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에이수스 젠UI 웰니스 앱을 통해 피트니스 목표를 간편하게 설정하고, 심박수, 스텝 수, 휴식 레벨 등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통계를 기록하는 등 개인 건강 관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에이수스 젠워치는 고급 시계와 같이 스타일리시하고 디테일한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고품질의 메탈로 제작됐다. 손목의 윤곽에 따른 커브드 글래스와 케이스가 독특한 버클과 스티치가 들어간 부드러운 가죽 소재의 밴드가 어우러져 우아하면서도 편안하다. 셔터버튼을 대신하는 원격 카메라 기능은 색다른 각도에서 보다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소프트웨어 시계 모양도 선택할 수 있다.

④ 에이수스 젠북 UX305

아름답게 제작된 알루미늄 유니바디 구조의 젠북 UX305은 두께 12.3mm의 세계에서 가장 얇은 13.3형 QHD+ 랩탑이다. 젠북 라인의 DNA라고 할 수 있는 가장자리로 갈수록 점점 가늘어지는 테이퍼드 웨지 디자인과 다이아몬트 컷 메탈 하이라이트를 적용했다. 젠북 고유의 시그니쳐 동심원 마무리를 적용한 세련된 옵시디안 스톤 색상과 실키하고 부드러운 세라믹 합금 색상으로 출시된다.

성능과 럭셔리의 결합을 보여주는 최고의 울트라북으로 오랜 시간 사랑 받아 온 젠북의 전통을 이어 받은 매력적인 울트라북은 완벽한 멀티태스킹을 보장하는 인텔 코어 M 프로세서, 최대 256GB 용량의 광속 솔리드스테이트 드라이브(SSD)가 특징이다. 선명하고 생생하면서 놀랍도록 디테일한 13.3형 디스플레이는 최대 QHD+ 해상도, 3200x1800 픽셀을 자랑하고 무게 또한 단 1.2kg에 불과하다.

⑤ 에이수스 크롬북 C 시리즈

에이수스 크롬북 C 시리즈는 실용성과 편의성을 강화하면서도 성능을 놓치지 않은 엔트리 레벨의 노트북이다. 에이수스 크롬북 C 시리즈는 구글 크롬 OS의 단순성을 에이수스의 핵심 디자인 DNA와 결합해 색다른 디자인 세계를 선보인다.

스몰 팩터의 노트북임에도 풀 사이즈 키보드와 넓은 터치 패드를 채택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고 동급 노트북들을 뛰어넘는 실용성을 보장한다. 에이수스 크롬북 C 시리즈는 팬리스 디자인을 채택해 발열 및 소음 발생을 방지한다. 모바일 및 캐주얼 컴퓨팅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다.

⑥ 에이수스 ROG GX 500 시리즈

GX 시리즈는 휴대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슬림한 폼 팩터와 더불어 우수한 성능을 결합한 하이-엔드 노트북 라인이다. 이 라인은 가장 큰 순도과 단순한 설계를 가능하게 하는 견고한 알루미늄 몸체가 특징이다. GX 시리즈 노트북은 눈부심 방지 4K 초고해상도 (4K/UHD) 스크린이 탑재돼 이미지는 더욱 선명하게 눈은 더욱 편안하게 해준다.

⑦ 에이수스 ROG G20

ROG G20은 멋스런 디자인의 12.5L 작은 폼 팩터에 고급 하드웨어를 담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콤팩트 게이밍 데스크탑 PC이다.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GTX780 그래픽까지 장시간 게임에도 궁극의 성능을 제공힌다. ROG G20은 자연 대류와 효율적인 열 관리를 위한 숨겨진 기류 터널을 사용하는 혁신적인 냉각 시스템으로 안정성을 극대화한다.

⑧ 에이수스 ROG Swift PG278Q 모니터

ROG 스위프트 PG278Q는 빠르게 변화하는 오늘날 게임의 그래픽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144Hz 주사율과 이 1ms 응답 시간을 가진 WQHD 해상도의 27형 게임 모니터이다. ROG 스위프트 PG278Q는 더 나은 스토리 경험을 위해 부드럽고 유동적인 비주얼뿐 아니라 정교하고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을 제공하는 엔디비아G-SYNC ™ 기술을 통한 게이머 중심의 기능을 자랑한다.

ROG 스위프트 PG278Q는 완전한 기울임, 회전, 피벗 및 높이 조절을 가능하게 하는 다기능 스탠드를 통해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 되었다. 모니터는 항공기 설계에서 영감을 얻어 세련되고 깔끔한 형태를 띠며 멀티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게이머의 요구를 충족 할 수 있는 매우 좁은 베젤을 갖추고 있다. 사용자 경험을 개선시키는 또 다른 특징은 간편한 온 스크린 디스플레이 (OSD) 내비게이션과 모니터를 빠르게 조정할 수 있는 5 방향 조이스틱이다. 스마트 케이블 관리 기능은 지저분하고 복잡한 전선을 제거한다.

⑨ 에이수스 MX27A 모니터

ASUS MX27A는 27 형 모니터로서 고대 해시계에서 영감을 얻어 고급스럽고 세밀하게 만들어진 디자인을 선보인다. MX27A는 환상적인 시각 효과를 위해 불과 0.1cm의 얇은 베젤에 WQHD (X 1440 2560) 해상도의 에지-투-에지 프레임리스 패널으로, 동일한 크기의 풀 HD 디스플레이보다 77 % 더 넓은 화면 영역과 25 % 더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MX27A는 에이수스 고유의 소닉마스터, ICEpower®,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오디오위자드(AudioWizard) 등의 기술을 적용, 최적의 하드웨어와 오디오 프로세싱 결합으로 한층 실감나는 사운드를 선사한다. MX27A는 또한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에이수스 아이케어 플리커-프리(ASUS Eye Care Flicker-Free)와 블루 라이트 기능을 제공한다. MX27A의 플리커-프리와 블루라이트는 세계적으로 기술, 안전, 인증서비스를 제공하는 TÜV 라인란드 연구소의 인증을 받았다.

⑩ 에이수스 스마트 홈 시스템

ASUS 스마트 홈 시스템은 안전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자동화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에코시스템이다. 강력한 패밀리 유니온 컨셉의 스마트 홈 시스템은 아름다운 사파이어 블루 색상의 포물선으로 스마트 기능들을 표시한다. 시스템은 동작 센서, 연기 탐지기, 창문 및 문 센서, 온도 조절 장치, 알람, 도어록, 플러그 스위치 등의 기기들을 연결하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디에서나 제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