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글로벌 호텔기업 ‘힐튼 월드와이드’에 '분석 플랫폼’ 구축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글로벌 호텔기업 ‘힐튼 월드와이드’에 '분석 플랫폼’ 구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3.0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I 통해 성과 추적 및 시각화, 데이터 디스커버리, 표준화된 리포팅 생성

[아이티비즈]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는 본사가 세계적인 호텔 기업인 ‘힐튼 월드와이드 홀딩스'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플랫폼을 지원하는 핵심 비즈니스 영역에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MicroStrategy Analytics Platform)을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는 최고급 풀 서비스 호텔리조트, 장기숙박시설, 중급 호텔 등 각종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굴지의 호텔 기업이다.

힐튼은 조직 내 핵심성과지표(KPI)를 통해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비즈니스의 핵심 기능 영역을 위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기반 대시보드, 리포트, 분석은 각 사용자들이 데이터 주도적으로 트렌드와 이상치(outlier)를 파악하고 조치를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엔터프라이즈 분석 사용자들의 범위가 확장되어도 강화된 데이터 엑세스를 통해 최적의 정보가 적시에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다.

힐튼 월드와이드의 비즈니스 분석(Business Analytics) 담당 제스 페티트(Jess Petitt) 선임 디렉터는 “힐튼은 지난 15년간 여러 기업들과의 통합을 이뤄왔으며, 이에 데이터 가버넌스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우리의 엔터프라이즈 웨어하우스 기반에서 운영되는 탁월한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을 제공했다”라며 “향후 우리의 목표는 임원진부터 모든 관리자들을 아우르는 사용자 커뮤니티가 조직 내 핵심성과지표(KPI)를 통해 성과를 추적하고 시각화, 데이터 디스커버리, 표준화된 리포팅을 원활히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 그는 “분석적 결과를 시장에 발 빠르게 도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정확한 툴을 사용하여 적절한 사람들에게 정확한 데이터를 신속히 전달하는 것은 우리의 분석 전략의 핵심이다”라며 “분석의 사용 사례가 점차 진화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분석에 몇 일, 몇 주가 소요되었으나 지금은 정보에서 바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우리가 하나의 통합된 기업으로서 성장해 감에 따라, 우리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목표를 한층 효율적으로 달성하고 의사결정권자들에게 중요한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폴 졸파가리(Paul Zolfaghari) 사장은 “힐튼 월드와이드에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 힐튼 월드와이드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를 도입함으로써 사용자 친화적인 모바일 방식을 통해 기업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의 대표적인 예이다. 여러 스탠드-얼론 시각적 데이터 디스커버리 툴들과 달리,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엔터프라이즈급 분석 솔루션이 가진 뛰어난 보안성, 가버넌스, 확장성을 제공하며, 셀프서비스를 통한 높은 생산성을 글로벌 조직 전체에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