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S소프트, 경기도 교통정보시스템에 ‘NEPYX’ 공급
3S소프트, 경기도 교통정보시스템에 ‘NEPYX’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10.0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망분리·망연계 솔루션…내부정보 유출 원천 방지

[아이티비즈] 3S소프트(대표 김종택)는 최근 경기도 교통정보센터의 교통정보시스템과 하남시 버스교통정보시스템(BIS)의 인터넷 망연계 및 망분리를 위해 자사의 망분리 및 망연계 통합 솔루션인 ‘NEPYX 제품군(NDT, NB, FB)’을 공급했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 교통정보센터는 증가하고 있는 사이버 공격 등 외부 보안 위협에 대응하고 교통 정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인터넷 망분리 사업을 추진했다. 이에 경기도 교통정보센터는 인터넷 망과 업무 망 등을 분리 운용함으로써 사이버 해킹이나 내 외부 업무 혼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내부정보 유출을 원천 방지할 수 있는 망분리 솔루션 도입에 나섰다.

경기도 교통정보센터는 보안성이 우수하고 성능과 가격, 시스템 신뢰성, 기술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종적으로 3S소프트의 망분리 및 망연계 통합 솔루션인 `NEPYX 제품군`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 망분리 망연계 통합 솔루션 'NEPYX'

3S소프트는 경기도 교통정보센터에 기존 내부 PC 환경은 업무 망으로만 사용하고, 논리적인 서버 가상화기반 망분리(SBC) 방식의 가상 데스크톱 환경(VDI)으로 외부로 연결되는 인터넷 망을 구축할 수 있는 특허 받은 기술 기반의 NEPYX를 공급했다.

경기도 교통정보센터가 도입한 NEPYX는 내부 서버와 외부 서버들 간에 대용량의 중요 교통 정보 영상 데이터들을 국내 최초로 초고속 인터넷 통신(인피니밴드(InfiniBand), 40GB/s)으로 원활하게 전송하고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망연계 솔루션으로서, 경기도 교통정보센터의 원활한 교통정보 서비스 제공 업무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경기도 교통정보센터 관계자는 “망분리와 망연계를 위해 무엇보다 안전하고, 성능과 가격, 시스템 신뢰성, 기술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3S소프트의 NEPYX 솔루션을 최종 선택했다. 무엇보다 단일 벤더에서 망 분리/망 연계 솔루션을 함께 공급하여 구축함으로써 구축 프로젝트 기간 단축과 장애 시 신속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종택 3S소프트 대표는 “경기도 교통정보센터에 망 분리와 망 연계 환경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는 사례를 마련하게 됨으로써 향후 내외부 서버들 간의 안전한 대량 데이터 통신이 요구되는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공서는 물론, 금융권의 서버 간 망분리/망연계 사업에서도 고객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며, “자사는 국내 인터넷 환경에 최적화된 국산 가상 데스크톱 환경(VDI<리눅스 환경>) 기술 보급을 위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 투자 및 지원 서비스 강화에 나설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