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미래부장관상 수상
KTH,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미래부장관상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9.0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KTH(대표 오세영)가 지난 30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미래창조과학부와 매경미디어그룹 공동 주최로 열린 ‘제16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에서 전자상거래부문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은 디지털 기술과 산업의 융∙복합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차세대 성장동력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올해 16회째를 맞았다. 경영, 유통, 기술, 콘텐츠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포함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와 국회, 미래부, 문화부, 중기청 등 전문가 자문을 통해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 ‘제16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남정훈 KTH 커머스기획본부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수상자들과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H는 지난 2012년 8월 국내 최초로 독립채널 방식의 T커머스 K쇼핑을 오픈, ICT 플랫폼 기반의 콘텐츠 유통 및 커머스 전문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져왔으며, T커머스 1위 사업자로서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점이 높이 평가되어 전자상거래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TH가 보유한 ICT 솔루션 및 기술력은 T커머스 사업에 있어서도 혁신적인 기술의 차별화를 이끌어내는데 큰 역할을 했으며, T커머스 관련 특허만 31건을 출원하고, 7건은 이미 특허를 획득하여 서비스에 적용하거나 상용화를 준비 중이다.

KTH 오세영 대표는 “KTH의 주력사업인 T커머스와 콘텐츠, ICT 플랫폼 사업 간의 융합을 토대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