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S, 고용노동부 ‘2016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KT IS, 고용노동부 ‘2016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7.29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사기 진작과 자긍심 향상 노력이 노사상생 문화구축에 기여

[아이티비즈] KT 그룹의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is가 고용노동부가 뽑은 ‘2016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우수한 노사문화를 사회 저변으로 확산하기 위해 상생의 노사협력 및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는 사업으로 1996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kt is를 포함해 총 60개 기업이 선정됐다.

▲ 지난 28일 열린 2016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인증패 전수식에서 kt is 유태흥 경영기획실장(왼쪽), 안경덕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중앙), kt is 김명동 노조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증된 기업은 선정된 날부터 3년간 세무조사 유예(1년), 정기근로감독 면제, 은행대출 시 금리 우대 등 각종 행정, 금융 상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에 선정된 kt is(대표 박형출)는 ‘인적자원 개발’과 ‘근로복지 및 일터혁신’를 포함한 전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kt is는 1등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으로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향상에 큰 관심을 기울여 왔다. 이에 따라 현재 ‘고객접점 직원들의 브랜드화’와 ‘설명 잘하는 현장 전문가 육성’ 작업이 진행 중이다.

박형출 대표사는 “노사가 각각 한 몸 같이 힘을 합쳐 노를 저어야 올바른 길을 갈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 구축에 앞장서 기업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증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