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인텔 2015-2016년 IT 성과 보고서④ 미래→앞으로의 여정
[기획특집] 인텔 2015-2016년 IT 성과 보고서④ 미래→앞으로의 여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4.04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엔 '스케일'이 가장 큰 이슈일 것"…향후 몇 년 동안 엄청난 변화 예상

[아이티비즈] 모든 업계에서 일고 있는 엄청난 변화 속도 때문에 IT 혁신에 대한 요구가 그치지 않고 있다.

인텔에서는 IT 부문이 인텔의 비즈니스 가치를 최대치로 끌어올리고 매해 고속 성장을 이끌도록 주문하고 있다. 고객 요구와 시장 트렌드에 집중하고 있는 인텔 IT는 시장 기회에 자본을 집중하는 동시에 비용 절감을 통한 가치 극대화를 이루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간 축적된 신뢰를 바탕으로 인텔 IT는 계속해서 기업들이 전략적 투자를 결정하는 데 영향을 주는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IT 부문은 다양한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① 디지털화 통한 비즈니스 성장
인텔 IT는 경쟁력 우위를 제고하기 위해 디지털화에 대한 전략적 투자 속도를 높이고 있다. 기계 학습과 분석을 활용하여, 의미있는 고객 통찰력을 가져다줄 수 있도록 감각 능력을 개선한다. 2014년부터 2015년까지, 이러한 통찰력으로 인텔은 1억 7,500만 달러의 부가적인 매출을 올렸으며 고객 경험을 바꿀 수 있는 중요한 혁신을 이끌어냈다. 향후 5년내 IT 산업 지출의 절반 이상이 디지털 경험과 관련이 있고 글로벌 2000 대기업의 CEO 중 2/3 이상이 디지털이 자사 기업 전략의 핵심 부분이 될 것으로 전망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② 속도감 있게 운영해 비즈니스 가치 향상
인텔 IT는 운영 성과를 높이고 지속적인 개선을 주도하는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2015년, 클라우 드컴퓨팅에 투입한 결과 최적화된 글로벌 서버 용량을 통해 제품 설계 기간이 25-30% 단축할 수 있었으며 전 세계 어느곳에 있든 중대한 시스템을 엔지니어들이 활용할 수 있었다. 향후 3년 동안 업계의 소프트웨어 , 서비스 및 기술 지출의 60­-70%가 클라우드 기반이 될 것이라는 이유를 보여주는 생생한 예를 바로 인텔에서 찾아볼 수 있다.

③ 자산 보호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
인텔 IT는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아키텍처를 구축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각 기능들 간에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위협이 끊임없이 증가하는 환경에서 직원과 파트너들이 신뢰할 수 있는 자산이 될 수 있게 적극적인 역할을 하며 비즈니스를 미연에 보호하기 위해 민첩하게 대처한다. 어떤 산업에서든 사이버 보안 문제는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사회 구성원 10명중 거의 8명이 사이버 보안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인텔 IT가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는 이러한 영역은 인텔에 커다란 변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브랜드 평판, 공급자 관계, 공장 최적화, 데이터 센터 성능에 있어서의 시장 주도권 등을 발전시키는 변화이다.

IDC는 다가오는 해의 주요 예측 중 하나로 우리 비즈니스에서 디지털 변혁을 이어가기 위한 인텔 IT 리더십의 중요성을 꼽고 있다. 전체 산업의 최상위 20대 기업은 디지털 변혁을 꾀한 경쟁사들의 위협을 받게 될 것이며 그로 인해 매출 성장 , 마진 및 시장 점유율이 흔들리고 공급 및 유통망의 성장이 위축될 것이다. 이에 인텔 IT는 이 혼돈의 시기를 효과적으로 주도해나갈 예정이다.

인텔 IT는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혁신을 추구하면서 자체적인 경영 제안을 만들어낼 수 있는 아이디어 창출에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