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인텔 2015-2016년 IT 성과 보고서② 디지털화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변혁
[기획특집] 인텔 2015-2016년 IT 성과 보고서② 디지털화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변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4.03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요구 간파하여 대처하는 고급 솔루션

[아이티비즈] 출시 기간을 단축해야 한다는 지속적인 압박에 대응하여 인텔 IT는 여러 빅 데이터 분석 기술에 대한 투자를 단행하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에 대한 비용 효과적인 통합 접근 방식을 주도한다.

인텔에서는 칩 설계 복잡성이 빠른 속도로 커지는 가운데 분석 기법을 사용하여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시장과 파트너 요구를 파악해서 대처하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 변환, 컴퓨팅 및 렌더링하는 방식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인텔 IT는 비용 절감, 장비 활용률 최적화, 데이터 센터 성능 개선, 고급 분석을 통한 고가치 전략적 통찰력 제공 등 다양한 이점을 갖는 기술을 사용한다. 고급 분석의 강력함을 활용하고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협력으로 비전 실현을 위한 전략적 투자 계획을 개발하면서 회사 전체에서 문화적 변혁이 일어나고 있다.

고급 분석을 통해,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마케팅 자동화 및 고객관계관리(CRM)에 대한 투자를 극대화하면서 판매 및 마케팅 기회를 시기 적절하게 포착할 수 있다. 고급 감지 기능과 대규모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제조업체는 대량 생산 체제의 실시간 데이터를 적용해 공장 효율을 높일 수 있다 .

인메모리 프로세싱이 갖는 예측적 분석 역량을 통해 수백 만 달러의 재고 절감 효과가 발생한다. 속도와 효율성 측면에서 전 세계의 인정을 받고 있는 인텔 데이터 센터는 제품 출시 기간을 앞당기는 인텔의 역량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인텔 IT는 비즈니스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것과 관련한 입증된 전문 지식으로 경영진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각 부문에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내 회사 성장에 기여한다.

◇ 상호 연결된 데이터를 사용한 보다 빠른 의사결정

보다 빠르고 보다 나은 의사결정 능력은 비즈니스 요구로부터 시작된다. 이러한 능력은 IT 부문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분석의 강력함을 활용할 때 문화적인 변혁을 통해서만 완벽하게 실현된다. 또한 판매 및 마케팅그룹(SMG)과 IT 팀은 인텔에 막대한 매출 창출, 생산성 및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급 분석 기능을 활용했다.

판매 및 마케팅 부문에서 고급 분석 솔루션은 마케팅 자동화 및 CRM에 대한 투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데이터를 연결한다. 데이터 레이크 모델로 이질적인 데이터셋을 연결하는 통합 분석 플랫폼을 사용한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는 분기별로 17만달러를 절감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57만6,000달러의 디자인 윈을 통해 우리는 상호 연결된 마케팅 및 판매 데이터셋이 관련 채널을 확대하고 디자인 윈을 통해 최종 판매로 이어지는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법을 찾아냈다.

점점 그 수가 늘어나고 더 복잡한 채널 고객들을 효과적이고 경제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SMG와 IT는 인텔의 지원 범위, 관계 및 채널 매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예측적 분석 솔루션인 스마트(SMART)를 개발했했다.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은 고급 분석 및 기계 학습 기능을 사용하여 최적화된 캠페인 전략을 추천하며, 이 전략을 활용하여 판매 팀과 리셀러는 올바른 제품으로 올바른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다. 이같은 노력으로 지난 2년 동안 1억 7,500만 달러나 매출이 증가했다.

디자인 윈 매출을 늘리기 위해 우리의 변화된 클라우드 CRM은 서술적 분석법을 사용하며, 이를 통해 이제 우리 판매 팀은 기회 손실로부터 배워나갈 수 있다 . 판매 팀은 이렇게 얻은 지식을 활용하여 미래의 성공을 촉진하는 적절한 판매 기법을 마련할 수 있다. 상호 연결된 데이터를 통해 얻은 분석 통찰력은 회계 부문의 개선을 꾀해 중요한 콘텐츠에 대한 고객 참여율을 높여준다. 커뮤니티 블로그에서 찾아낸 텍스트로부터 얻은 추가 통찰력은 고객 지원 문제를 더 빠르게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며 고객 충성도와 고객 서비스 담당자의 생산성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전통적인 BI 데이터 웨어하우징을 사용할 때 우리는 데이터 수집 전 스키마를 정의한 후 ETL(extract-transform-load) 프로세스를 수행하여 데이터를 기업 사용자들에게 전달하는 데 업무 시간의 70%를 사용했다. 실제 우리는 데이터 수집 및 배포 프로세스에 하나의 속성을 추가하는 데만 약 3명의 인원과 6주의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을 확인했다.

IAH(Integrated Analytics Hub) 플랫폼과 함께 우리는 역동적인 스키마 발전을 활용하여 이제 기존 데이터 소스용 추가 속성을 수집하는 데 투입되는 인원수와 시간을 완전히 없앴다. IAH가 14만 곳이 넘는 소스로부터 다양한 형식으로 판매 및 마케팅 데이터를 수집하면서 비즈니스 가치는 몇 배나 증가한다. IAH는 인텔의 판매 및 마케팅 조직에 셀프 서비스 BI를 제공하고 통찰력을 얻는 시간을 몇 개월에서 며칠 수준(24시간에 불과한 경우도 종종 있음 )으로 줄여 비즈니스 방식에 변혁을 가져다준다. IAH는 여러 BI 프론트 엔드 도구들 간 액세스를 지원하여, 사용자들이 데이터를 소비할 때 선호하는 도구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하는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해준다. 셀프 서비스 가상화 , 보고서 및 대시보드는 탐구 속도를 높여준다.

◇ 제조 공정 개선 위해 데이터 잠재력 활용

인텔의 공장 시스템은 수십년 동안 점점 더 하락하고 있는 단가로 더 많은 컴퓨팅 기능을 계속 제공하고 있다. 인텔의 제조 IT 엔지니어들은 대규모 데이터 분석과 함께 사물인터넷(IoT)의 감각 능력을 활용하여 무어의 법칙을 계속 이어나가 더 빠르고 더 작고 더 저렴한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글로벌 제조 사업장 조율, 데이터 수집과 통합 그리고 폭증하는 데이터 양에 대처할 수 있는 분석 방법 채택은 막대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한다. 제조 IT는 인텔에 최고의 투자 회수 효과를 가져다주는 공장 의사결정에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공장의 IT 엔지니어들은 대량 데이터 분석, 가장 유용한 데이터 식별, 프로세스 엔지니어와 수율 엔지니어 및 공장 관리자의 요구와 기대치를 충족하는 방식으로 해당 데이터 보고 등 세 가지 방법으로 IoT와 대규모 데이터 분석의 가치를 실현한다.

각 공장에서 장비로부터 수집한 감각 데이터를 사용하여 제조 IT 데이터 분석 팀은 하루 50억 개의 센서 데이터 지점을 처리할 수 있는 도구를 개발했다. 이 도구는 결함을 감지하고 어디서든 어떤 플랫폼에든 시각적인 HTML 기반 보고서를 제공하기 때문에 공장 엔지니어들은 중대한 오류와 치명적이지 않은 오류를 쉽게 구분할 수 있다. HTML5는 사용자들이 컨텐츠를 선택하고 조작하는 가장 인기있는 방법인 포인트 앤 클릭 정보 액세스를 지원한다.

고급 분석 보고서는 생산 라인 내에서 의미있는 개선 사항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한다. 수천 개의 그래프를 보면서 수동으로 제조 문제를 식별하는 대신 공장 엔지니어들은 분석되어 자동으로 우선순위가 정해진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효율성이 증가하며 , 장비 가용성과 수율에 영향을 미치는 우선순위가 높은 제조 문제가 빠르게 해결된다. 이 도구 기반 접근 방법을 사용하여 공장 엔지니어와 관리자는 이제 4시간이나 걸리던 분석 작업을 불과 30초만에 처리할 수 있다.

또한 고급 분석 및 장기 계획을 통해 인텔 IT는 웨이퍼 생산 라인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what-if' 모델링 역량을 활용하여 공장 계획 프로세스에 비즈니스 가치를 더해준다. 이 역량으로 한 분기에 160시간이 절감되며 2017년까지 1억 달러 가량 지출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IoT는 잠재적으로 유용한 데이터의 폭발적인 성장을 가속화한다. 대형 데이터 볼륨을 활용한 실천 가능한 제조 통찰력을 확보하면 공장을 위한 비즈니스 가치가 창출되며 인텔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다 . 인텔 IT는 인텔의 IoT 감각 능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분석 결과를 실무에 효과적으로 적용함으로써, 통찰력을 얻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수백만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IT 부서는 제조와 더불어 계속해서 제조 장비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제조 장비에서는 모든 센서가 무선으로 네트워크에 연결되며 분석 도구가 에지 분석을 사용하여 임박한 장비 장애를 찾아내고 공장 유지 관리와 재고 관리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

◇ 인메모리 프로세싱으로 의사결정 가속화

빠르게 변화하는 이 비즈니스 세계에서, 신속한 데이터 중심 의사결정을 내리는 일은 여전히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필수 요소이다. 대부분의 기업과 마찬가지로 인텔에게도 보다 빠르고 보다 나은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용 효과적이고 의미있는 실시간 데이터가 필요하다.

인텔 IT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BI 환경에서 통합과 간소화를 실현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메모리 데이터 처리 플랫폼을 구축했다. 인메모리 프로세싱은 시장 조정에 즉각 반응할 수 있는 실시간의 예측적 비즈니스 분석을 제공함으로써 막대한 재고 절감 효과를 가져다준다. 재고 최적화를 통해 2015-2016년 사이 3,700만 달러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데이터 프로세싱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직원 수가 45% 가량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인력들은 회사가 실시간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식을 혁신시킬 방안을찾는 데초점을 맞출수 있다.

◆ 인메모리 프로세싱을 더 깊이있게 살펴보기

인텔 IT의 인메모리 데이터 플랫폼은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를 미리 조정된 인텔 제온 프로세서 E7 v3 서버,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하드웨어와 결합한다. 분석, 공간 프로세싱 및 스트림 프로세싱은 하나의 환경에서 실행된다. 플랫폼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가속화하고 미래의 기회와 리스크를 예상하고 비즈니스 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플랫폼은 디스크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전통적인 데이터베이스와 달리 완전히 메모리 내에서 작동한다. 인메모리 데이터는 다시 로드하거나 쓸 필요 없어 더 빠르게 액세스 및 계산된다. 코어 수가 72개(4 소켓 서버의 18개 코어 )인 인텔 제온 E7 제품군 서버는 소켓당 1.5 TB의 메모리를 지원할 수 있다.

따라서 초당 2,520억 개의 행으로 굉장히 빠른 속도의 스캔이 가능하며 초당 집계되는 양은 9억-10억 8000개에 달한다. 그야말로 빛과 같은 속도로 스캔이 이루어진다. 인텔 제온 E7 제품군 서버와 인메모리 데이터 플랫폼을 사용할 경우 트랜잭션 처리와 데이터가 사용자 및 기기가 그 데이터를 생성한 것과 거의 비슷한 속도로 빠르게 분석할 수 있다는 점이 확인됐다.

인텔 IT에서 최초로 구현한 인메모리 프로세싱은 데이터 조정을 필요로 하고 데이터 하인드사이트 인텔리전스만 제공하는 여러 데이터 홉, 데이터 지연, 사일로 정보 등의 전통적인 공급망관리(SCM) 제한을 해소한다.

이 솔루션은 재무 분석, 공급망 계획 및 비즈니스 웨어하우스 데이터 프로세싱에서 효율성을 높여주는 종합적인 단일 SCM 솔루션으로 수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인텔 전반에 걸쳐 SCM 을 변화시키고 있다. 우리가 계획하고 있는 SCM 환경은 새로운 인메모리 데이터 플랫폼을 사용하며 실시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매끄럽게 연결된 애플리케이션을 특징으로 한다.

인메모리 프로세싱의 주요 결과는 ▲데이터베이스 크기 63% 감소 ▲40% 더 빠른 프로세싱 체인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런타임 24% 감소 ▲배치 작업런타임평균 24% 감소 ▲전반적으로 62% 더 빠른 데이터 웨어하우스 쿼리 ▲최상위 10개 트랜잭션의 평균 응답 시간 47% 감소 등이다.

◇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고성능 컴퓨팅

인텔 마이크로프로세서 설계는 지극히 컴퓨팅 집약적인 작업으로, 각 세대의 실리콘 공정 기술에 대한 수요는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 인텔 IT는 이 대규모 연산 작업을 처리하기 위해 고성능 컴퓨팅(HPC)을 채택했으며 컴퓨팅 성능과 안정성 및 비용 측면에서 엄청난 개선을 이루어냈다. 배포 이래 우리의 HPC 환경은 안정성이 64배 이상 증가했으며 지원하는 컴퓨팅 수요도 90배 이상 증가했다.

이러한 비즈니스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데이터 센터를 변혁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인텔 IT는 디자인 모범 사례를 활용하여 비어 있는 두 곳의 실리콘-웨이퍼-제조 빌딩 모듈을 에너지 효율이 높은 고밀도 5+ MW 데이터 센터 두 곳으로 탈바꿈시켰다. 각 데이터 센터는 자체적인 고유 설계 및 냉각 기술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 센터는 최저의 킬로와트(kW) 당 비용으로 운영되며 미사용 빌딩 공간의 창조적인 활용과 지배적인 사이트 환경 조건을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을 고려해서 설계됐다. 냉각 및 전기 밀도가 더 높아 전자 설계 자동화 도구와 연관된 컴퓨팅 수요의 큰 성장을 지원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맞는 고성능을 제공한다. 새롭게 설계된 수냉식 데이터 센터는 기존의 모든 고밀도 데이터 센터와 인텔 레거시 데이터 센터에 상당하는 총 전력 용량을 갖추고 있다.

자유 공기 냉각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산타클라라 데이터 센터는 서버 냉각 효과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연간 4400갤런의 물과 매년 1000만 킬로와트시 이상의 전력을 절약하고 있다. 이 데이터 센터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500대 수퍼컴퓨터 목록에서 81번째로 꼽히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고 1.06 PUE의 평균 PUE(Power Usage E.ectiveness) 에서 작동된다. 산업 평균은 1.80 PUE이다. 업계를 선도하는 서버 랙 밀도가 랙당 43kW에 달하는 6만대의 인텔 제온 프로세서 기반 서버가 이들 새로운 설비에 설치되어 있어 이전 모델보다 코어당 성능이 51% 더 우수하므로 컴퓨팅 밀도를 대폭 높일 수 있다.

인텔 IT는 90%가 넘는 매우 높은 서버 활용률로, 주로 칩 설계를 담당하는 산타클라라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렇게 높은 활용률은 컴퓨팅 워크로드를 대기열에 넣어두었다가 가용 서버 용량이 있을 때 컴퓨팅 환경으로 공급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로 가능해진 것이다. 모든 컴퓨팅 워크로드를 극대화하면 트래픽이 예기치 않게 최대치에 도달할 때 용량을 증설할 필요가 없어진다.

인텔의 5세대 HPC는 더 복잡한 인텔 실리콘 설계 완성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해 설계 완성 시간을 25일에서 10일로 줄였다. HPC1 단독으로 설계 완성된 인텔 실리콘 제품은 4,472만 달러의 투자 회수 효과를 가져다주었다. 시장을 선도하는 페이스로 신제품을 생산하는 데 있어 HPC의 성공은 기술을 비즈니스 요건에 맞춰 조율하고 단일 팀으로서 알려진 리스크에 대처하고 엄정한 실시를 위한 공동 책임을 맡는 데서부터 시작된다.

◇ 고성능 컴퓨팅과 고급 분석 기능 통한 출시 기간 단축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의 환경에서 우리의 비즈니스는 차별화되고 비용 경쟁력이 우수한 신제품을 보다 빠르게 시장에 선보여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적합한 가격에 경쟁사보다 앞서 공급하는 기업만이 시장 주도권을 잡을 수 있다. 인텔 IT는 제품 개발 주기를 15주 수준으로 가속화하는 컴퓨팅 플랫폼과 솔루션 제공을 통해 상당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한다.

인텔 실리콘 설계의 복잡성이 날로 커져가는 가운데, 지속적으로 시장출시기간(TTM)을 앞당기기 위해 인텔 IT는 수많은 SoC(System on a Chip) 플랫폼과 IP 블록에 대한 병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계를 위한 글로벌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인텔 기반 스토리지, 인프라 구성 요소 및 컴퓨팅 역량은 신뢰할 수 있고 확장 가능한 HPC 환경을 마련하며, 이 환경은 매년 약 25%씩 컴퓨팅 역량을 높이고 있다.

우리 데이터 센터의 단일 소켓 서버와 확장성이 뛰어난 서버 구성 덕분에 제품 설계와 아키텍처 검증 프로세스가 25-30% 가량 빨라진다. 전 세계 여러 사이트에서 12만대가 넘는 서버의 컴퓨팅 용량을 풀링하는 글로벌 에뮬레이션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우리의 디자인 허브는 버스트 용량을 제공하며 더 짧은 시간 동안에 최적의 메모리 및 컴퓨팅 역량을 제공한다.

기계 학습 및 예측적 분석이 테스트 사례 최적화를 주도하여 최적의 테스트 범위와 품질을 유지하면서 전반적인 테스트 노력을 줄여준다. SoC 하드웨어와 필수 소프트웨어의 병렬 설계와 테스트로 인해 제품 개발 사이클 초기에 버그의 15-20%를 찾아낼 수 있으므로 제품 품질이 개선되어 재설계 필요성이 사라지고 플랫폼 준비 상태가 보장된다.

인텔 IT는 제품 개발 팀과 협력하여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정보에 입각한 비즈니스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통해 통찰력과 실천 가능한 인텔리전스를 실현해 출시 시기를 앞당기고 있다. 2014년 인텔 IT는 주요 설계 및 제조 팀과의 협력을 통해 인텔의 실리콘 제품 TTM 을 12주 가량 줄였다. 협업 요청을 받은 프로젝트 개발 팀 수를 두 배로 늘린 2015년에는 주요 신규 설계 프로젝트에서 TTM 을 15주 이상 단축시키는 성과를 올렸다.

데이터 중심 통찰력을 가져다주는 솔루션 실행에서의 우수성 덕분에 인텔 IT는 회사에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전략 회의에 참여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그같은 관점에서, 전략적 제품 개발 팀과 협력하여 인텔 IT는 비즈니스에 속도를 더해주는 솔루션을 계속 확대해 나가기 위해 팀의 목표를 전 세계 사업장에 적용하고 있다.

◇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통해 민첩성과 비용 효과 개선

CIO들은 자본 지출 감소, IT 효율과 서비스 품질 개선, IT 제공 서비스 유연성과 민첩성 증가 등의 과제에 지속적으로 직면하고 있다. 인텔 IT는 민첩성과 비용 효율을 높이고 컴퓨팅, 네트워킹 및 스토리지 환경에서 우리 비즈니스 그룹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SDI(Software-De.ned Infrastructure) 를 향해 발전하고 있다.

SDI를 향한 우리의 여정은 독점의 고정 함수 RISC 유닉스 컴퓨팅 환경에서 민첩한 인텔 아키텍처와 리눅스 컴퓨팅 환경으로 전환하는 SDC(Software-De.ned Compute) 부터 시작된다. 첫 8년 동안 이 전환으로 인한 누적 자본 지출 절감액은 14억 달러에 달했다. 서버 부문은 DOME(Design, O.ce, Manufacturing, and Enterprise)의 중대한 비즈니스 기능과 함께 추가로 컴퓨팅 워크로드의 자동화 실현 대상이다.

▲ 데이터 센터 환경에서 SDI 성숙도

우리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인텔은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및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SDS)에 대한 작업을 진행 중이다. SDN은 네트워크 프로비저닝 시간을 수 일에서 수 분으로 줄이고 셀프 서비스 환경에서 작업 자동화를 통해 네트워크 생성을 간소화함으로써 데이터 센터에서 가상 머신이 갖는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네트워크를 독점 하드웨어에서 상용 하드웨어로 전환해 50%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두었다.

인텔 IT는 엔터프라이즈급 공개 표준 기반 SDN 컨트롤러 개발을 돕고 있다. 공개 소스 스위치 소프트웨어는 SDN 비용 절감과 관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인텔은 시험 환경에서 공개 소스 SDN 소프트웨어의 테스트를 시작했으며 수용 가능한 엔터프라이즈급 지원을 제공하는 상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을 때까지 OEM에 대한 멀티소싱을 지속할 것이다.

◆ 스토리지 장치에 대한 비용 대기가치 극대화

인텔 IT는 인텔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를 클라이언트 환경 전체에 배포했으며 데이터 센터에서 채택하는 속도가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

신뢰성, 보안 및 성능은 여전히 인텔 SSD의 잘 알려진 특성이지만, 더 깊이 들여다보면 인텔 SSD가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 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인텔 SSD는 그야말로 직원들에게 더 나은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므로 IT 부서에서 제공한 기기에 대한 직원 만족도가 높아진다.

더 빠른 부팅 시간, 보다 매끄러운 멀티태스킹, 인텔 SSD의 IO 성능으로 인해 더 큰 데이터셋을 분석할 수 있는 역량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드라이브 장애가 8배나 줄어들어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에 비해 SSD에 대한 서비스 요청이 감소했다. 인텔SSD의 보안상 이점에는 수 시간에서 수 분으로 데이터 암호화 시간 단축, McAfee ePO가 있는 하나의 관리 콘솔에서 다양한 에코시스템 관리 등이 있다.

서버 측에서, 전자설계자동화(EDA)를 위한 HPC 환경에 SSD를 사용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용량을 늘리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우리는 로컬 스토리지용 가상화 서버에 이중 미러링 HDD가 아닌 하나의 SSD 를 사용한다. SSD 기술은 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성능과 TCO 를 모두 개선해주기 때문에 매우 다양한 우리의 데이터 센터 환경에서 새롭게 SSD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지 적극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SDI로의 진화에 마지막으로 합류할 데이터 센터 환경 요소는 스토리지이다. SDS는 우리가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하고 독점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통합 어플라이언스 모델로부터 표준 기반 디커플링 방식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모델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SDS 진화의 초기 단계에서, 공유 파일 스토리지에 대한 파일럿으로 성능 감소 없이 독점 장비를 사용할 때보다 장비 비용을 50%나 절감할 수 있었다

SDI는 인텔의 중대한 비즈니스 기능인 DOME의 비즈니스 요구를 지원하는 공개 표준 기반의 민첩하고 비용 효과적인 시스템이 포함된 에너지 효율적인 통합 설비로 데이터 센터를 변신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