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2015년 졸업과 입학시즌이 돌아왔다. 고된 대학 입시를 마치고 새로운 출발을 위해 예비 대학교 신입생들은 설레겠지만, 이들을 축하하고 싶은 사람들은 의미 있고 특별한 선물을 고르기 위해 고심할 것이다.
몇 년 전부터 예비 대학생이 받고 싶은 선물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IT 제품'이다. 주는 사람도 뿌듯하고, 받는 사람도 만족시킬 실용적이면서도 특색 있는 IT 기기들을 소개한다.
◆ 뛰어난 사운드, 스타일, 무선의 자유까지 → 젠하이저 어반나이트 XL 와이어리스
지난 달 '가장 받고 싶은 선물' 목록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헤드폰은 음악 감상을 좋아하는 예비대학생을 위한 선물로 적격이다. 대부분 10대인 예비대학생들을 만족시키려면 사운드에 스타일까지 갖춘 헤드폰이 필요하다.
◆ 수업 준비는 복사, 스캔기능까지 갖춘 복합기 →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다큐프린트 M115 b'
대학교에 입학하면 방대한 양의 수업자료를 직접 프린트해 휴대하고 다니게 된다. 프린트와 복사할 일이 많아질 예비대학생을 위해 프린트 속도가 빠른 레이저복합기 추천한다.
자동으로 잉크의 농도를 변화시켜 카트리지 수명 연장이 가능한 토너 절약모드를 기본으로 탑재해 유지비도 저렴하다. 가격은 10만원대이다.
◆ 화면은 키우고 무게는 줄인 가성비 최강 노트북 → 에이수스 F553MA
팀 프로젝트와 과제가 잦은 대학생들에게 노트북은 필수다. 발표 준비를 위해 작은 화면은 불편하지만, 하루 종일 캠퍼스를 누벼야 하는만큼 휴대성도 놓치기 아쉽다면 에이수스 F553MA에 주목하자. 인스턴트 온(Instant On) 기술 탑재로 대기모드에서 작업 중인 화면으로 빠르게 돌아올 수 있고 대기모드에서 14일까지 지속될 정도로 뛰어난 배터리 효율성을 가진 제품으로 강의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 역동적인 대학생활을 생생하게 담는 액션캠 → 폴라로이드 큐브
다양한 동아리활동, 배낭여행, 스포츠까지 즐기는 역동적인 예비대학생이라면 가볍고 몸에 부착 가능해 양손을 자유롭게 쓰며 촬영가능한 액션캠 폴라로이드 큐브가 적합하다. 35 x 35 x 35mm 사이즈로 초소형에 무게는 메모리 포함 47g에 불과하지만 124도 화각의 광각 단렌즈와 음성 녹음용 마이크로 풀HD 영상 촬영기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