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파이코리아, 에스아이티글로벌 신임 대표에 한만기 선임
디지파이코리아, 에스아이티글로벌 신임 대표에 한만기 선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3.3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철현 전 주일대사 사외이사 합류 등 이사진 강화로 해외사업 진출에 박차
▲ 한만기 대표

[아이티비즈] 디지파이코리아(대표 한만기)는 30일 개최된 에스아이티글로벌의 제21기 정기주주총회에서 한만기 대표가 에스아이티글로벌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고 밝혔다.

디지파이는 지난 8일 에스아이티글로벌의 지분 22.4%를 보유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정기주주총회일에 앞서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납입을 완료함으로써 총 36.6%의 지분을 확보하여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이번 주총에서는 디지파이의 한만기 대표이사가 에스아이티글로벌의 대표이사로 선임되며 실질상의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또한, 주총을 통해 디지파이의 주요 사업 내용을 에스아이티글로벌에 신규사업으로 추가했다. 이로써 기존 에스아이티글로벌이 추진하고 있던 SI 사업부 외에 디지파이의 차세대 위성인터넷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적극 추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규 사외이사로는 권철현 전 주일본 대사와 송영호 전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부장검사를 선임했다. 특히, 권철현 이사는 최근 국내 굴지의 통신기업으로부터 영입제의를 받았으나, 디지파이의 젊은 기업문화와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이번 합류를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디지파이 한만기 대표는 “에스아이티글로벌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출된 것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기존에 에스아이티글로벌이 운영하던 SI 사업과 디지파이의 위성 인터넷사업 간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빠르게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