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브랜드평판] 3월 국내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서 롯데 1위 차지
[빅데이터 브랜드평판] 3월 국내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서 롯데 1위 차지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3.2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2016년 3월 국내 백화점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롯데백화점이 1위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www.rekorea.net) 는 2016년 2월 26일부터 2016년 3월 27일까지의 3개 국내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3,305,079개의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월에 상승했던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량은 3월에는 다시 하락한 모습이다. 백화점 3사 브랜드평판지수 변화추이는 비슷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었다.

롯데백화점은 참여지수 568,285 소통지수 336,470 소셜지수 375,701로 브랜드평판지수 1,280,456로 분석되었는데,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14,500에서 급락한 모습이었다.

신세계백화점은 참여지수 396,026 소통지수 157,650 소셜지수 608,297로 브랜드평판지수 1,161,973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43,727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72,391이었다.

현대백화점은 참여지수 337,476 소통지수 500,430 소셜지수 118,582로 브랜드평판지수 956,48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49,287 2월 브랜드평판지수 997,307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분석하여 시장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이번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