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마트카 오픈 콘테스트’ 공모전 시상식 진행
KT, ‘스마트카 오픈 콘테스트’ 공모전 시상식 진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3.1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빅데이터 활용해 새로운 사업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향후 수상팀들과 사업화 추진 및 직접 투자 계획
▲ '스마트카 오픈 콘테스트' 결선에 진출한 10개 팀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KT(www.kt.com, 대표 황창규)는 스마트자동차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카 오픈 콘테스트’ 공모전을 개최하고 18일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부문 9:1, 기업부문 4:1의 경쟁률을 기록한 가운데, 약 2개월의 예선ㆍ본선을 거쳐 총 10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이 중 일반부문 5개 팀에게는 KT의 스마트카 사업화 노하우 교육 및 창업 멘토링을 제공했다.

KT는 18일 선발된 ‘스마트카 오픈 콘테스트’ 수상팀들을 대상으로 기술성, 시장성 및 공익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후 투자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이 중 투자심의를 통과한 팀에게는 관련부서와 1:1로 매칭해 약 6개월 동안 실제 사업화를 위한 준비 과정을 코칭하고, 사업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이미향 미래사업개발TF장(상무)가 18일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열린 '스마트카 오픈 콘테스트' 시상식에서 행사에 앞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송재호 상무는 “KT는 이번에 선정된 업체 및 일반분들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열정을 단순히 공모전 시상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KT가 “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확보한 1만대의 커넥티드카를 기반으로 스마트카 시대에 꼭 필요한 기업들이 많이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대한민국 스마트카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창조과학부, 창조경제추진단,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는 미래성장동력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IoT 및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카 생태계 조성’ 과제의 일환이다. KT는 ‘15년 12월 차량 빅데이터를 기업과 일반인이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종합 차량정보 서비스’의 API를 전국민에게 무료로 공개했으며, 새로운 사업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을 활성화 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